광양시, '2014년 건설품질심사 사례집' 발간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공무원 기술 능력 배양 및 예산 절감을 위해 ‘2014년 건설품질 심사 사례집’을 발간하고 건설관련 부서와 읍면동에 배부했다.


이번에 발행된 사례집은 각종 설계기준 및 표준품셈, 각종 지침, 현장에서 나타난 주요지적 사례를 분석・정리했다.

특히, 분야별 계약심사 사례 및 적산기준, 건설품질심사 관련법규, 표준지침서 등을 간편하고 알기 쉽게 수록하여 관련 공무원이 설계단계에서부터 적용이 가능함에 따라 예산절감은 물론 계약목적과 품질향상에 대한 주요 지침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 감사담당관실 설계심사팀장은 “건설관련 공무원이 본 사례집을 연찬함으로써 기술능력 등 전문성이 크게 향상되어 소중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고, 앞으로도 신기술공법, 표준품셈이 없는 공종에 대한 기준 마련 등 설계심사 기법의 다양화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설품질 심사제도는 각종 건설공사 및 물품구입, 용역사업의 사업비를 산정함에 있어 각종 설계기준 및 표준품셈에 근거하여 적정성과 효율성을 심사하는 것으로 시는 이를 통해 지난 해 3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광양/아침신문] 오정근 기자 오정근 01087572340@hanmail.net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