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철도 건설시장 환경 'Pakistan railway'

 

Pakistan railway Ntwork,2014 source 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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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 황

CIA world factbook에 따르면, 파키스탄의 철도연장은 7,791Km이며, 약 900여개 역이 남쪽 카라치항에서 북쪽 변방 Afghan 근처 Landi Kotal에 이르기까지 전국에 걸쳐있음

 

철도망은 복수철로체제로서 (multi gauge system) 광궤(broad gauges), 1미터궤(metre guage), 협궤(narrow guage)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파키스탄 철도 상황은 매우 열악하며 대부분의 철로가 낙후되어 개보수가 필요하나 투자미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 일례로 파키스탄 서쪽 발로치스탄(Balochistan)주에 위치한 과다르(Gwadar) 항만의 경우, 내륙으로 화물을 운송할 철도가 없어 대규모 운송이 힘든 것으로 알려짐

 

2) 주요 프로젝트 현황

2013년 11월, 중국철로공정총공사(China Railway Engineering Corporation)와 Sinotec의 컨소시엄이 Gwadar-Khunjrab 구간으로 철도건설 프로젝트를 제안
- 동 프로젝트는 총 사업비 23억불 규모, 공사기간은 4년이 소요될 계획이며 철도차량도 포함됨
- 차관지원 조건은 7년 만기의 soft-term loan이 적용됨
- 최근 중국은 파키스탄 철도부문의 최대 투자국가로 부상하고 있음

 

파키스탄에서 가장 중요한 철도 프로젝트는 카라치 순환철도 프로젝트(Karachi Circular Railway)로, 카라치 시내의 주요지역과 인근 도시를 연결하는 총연장 50km의 철도를 건설하는 것임
- 동 사업이 최초로 시작된 해는 1964년이었지만 1999년 중단된바 있음
- 2012년 일본 JICA는 25억불을 동 프로젝트에 투자하기로 약속하였음

 

3) 발주예정 프로젝트

Pakistan Railways Redevelopment
- 규모 : 500 백만불
- 연장 : 463 Km
- 재원 : ADB
- 기간 : 2011-2013(Delay)
- 상황 : 자금조달 완료

 

Urban railway system across Lahore
- 규모 : 1,700 백만불
- 연장 : 27 Km
- 재원 : 중국수출입은행
- 기간 : 2011-2016
- 상황 : 자금조달 완료

 

BMI Report(2014 Q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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