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철도 건설시장 환경 'Pakistan railway'
Pakistan railway Ntwork,2014 source wiki
kcontents
1) 현 황 CIA world factbook에 따르면, 파키스탄의 철도연장은 7,791Km이며, 약 900여개 역이 남쪽 카라치항에서 북쪽 변방 Afghan 근처 Landi Kotal에 이르기까지 전국에 걸쳐있음
철도망은 복수철로체제로서 (multi gauge system) 광궤(broad gauges), 1미터궤(metre guage), 협궤(narrow guage)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파키스탄 철도 상황은 매우 열악하며 대부분의 철로가 낙후되어 개보수가 필요하나 투자미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 일례로 파키스탄 서쪽 발로치스탄(Balochistan)주에 위치한 과다르(Gwadar) 항만의 경우, 내륙으로 화물을 운송할 철도가 없어 대규모 운송이 힘든 것으로 알려짐
2) 주요 프로젝트 현황 2013년 11월, 중국철로공정총공사(China Railway Engineering Corporation)와 Sinotec의 컨소시엄이 Gwadar-Khunjrab 구간으로 철도건설 프로젝트를 제안
파키스탄에서 가장 중요한 철도 프로젝트는 카라치 순환철도 프로젝트(Karachi Circular Railway)로, 카라치 시내의 주요지역과 인근 도시를 연결하는 총연장 50km의 철도를 건설하는 것임
3) 발주예정 프로젝트 Pakistan Railways Redevelopment
Urban railway system across Lahore
BMI Report(2014 Q1) |
"From past to future"
Construction News
CON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