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FTA 타결, '새만금개발사업' 호재되나?.. 하이얼그룹(Haier Group) 관심 표명
새만금청, 중국 하이얼그룹 청쫑화 부총재 등
그룹 대표진과 간담회
새만금개발에 관심 표명
source haier.net
[하이얼부동산 그룹 개요]
설립 : 2002년
하이얼그룹의 자회사
본부 : 산동성 청도시
영업 범위 : 부동산투자·개발·경영
주택건설, 상업건물, 문화시설, 헬스케어시설, 스마트시티 등 건설
진출지역 : 칭다오, 지난, 베이징, 충칭, 톈진, 우한, 창사 등
* 해외투자 경험 무
kcontents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11월 10일 서울에서 새만금개발에 관심을 표명한 중국 하이얼그룹 청쫑화(盛中華) 부총재, 천빈(陳斌) 하이얼부동산그룹* 기획 총경리 등 10명의 그룹 대표진과 간담회를 갖고 향후 새만금 개발 참여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 하이얼그룹은 세계500대기업으로 중국 산동성 청도에 본사를 둔 중국의 대표적 가전그룹이며, 하이얼부동산그룹은 하이얼그룹이 출자한 자회사로 부동산 투자·개발·경영 전문회사임
하이얼부동산그룹은 최근 사업확장과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과 한국에 시찰단을 파견하고 헬스케어사업, 스마트시티건설 등 본격적인 사업구상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서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사업의 역사와 개발현황, 그리고 최근 양국 정상이 관심을 표명한 한·중경협단지조성계획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하이얼그룹의 적극적인 사업참여를 요청하였다.
청쫑화(盛中華)총재는 한·중경협단지조성 사업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양국정상이 관심을 갖는 주요 아젠다인 만큼 기업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화답하였다. 새만금개발청은 최근 중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컨설팅회사인 허쥔컨설팅의 리쑤(李肅)주석의 새만금사업의 발전가능성에 대한 언급을 비롯해 잇따른 중국 유수기업들의 새만금 방문은 새만금사업에 대한 중국 내 관심이 크게 높아진 상황임을 반증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병국 청장은 “현재 양국 정부간의 협의를 추진하는 동시에, 기업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강화하여 새만금개발사업의 참여기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141110세계적 중국 기업 새만금사업에 관심 표명.hwp [307200 byte]
Construction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