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증시] 한전기술, 국내 원전건설 재개로 실적부진에서 벗어나

 

2016년 신고리 7,8호기  수주 예정

이미 확정된 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상 원전건설,

예정대로 추진 예상

 

 

신고리 3~6호기 조감도

kcontents

 

 

유진투자증권은 한전기술(052690)에 대해 2014년 올해부터 신고리 5,6호기의 설계수주를 시작으로 2015년 하반기 신한울 3,4호기, 2016년 신고리 7,8호기 등의 수주가 예정되어 있어 안정적인 실적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고 최근 원전신설에 대한 일부 국내의 반대여론이 있으나 이미 확정된 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상의 원전건설은 예정대로 될 것으로 판단했다.

 

핀란드 원전수주가 핀란드 내부사정으로 연기되면서 해외 원전수주에 대한 기대감이 거의 사라진 상태이나 UAE 원전건설의 순조로운 진행과 해외시장 추가적인 수주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 있다고 진단했다.

 

동사는 원전설계 이외에도 초초임계압의 대형 석탄발전, IGCC(석탄액화 가스발전플랜트),핵융합 발전 등 차세대 에너지원에 대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수행경험이 있는데 이 기술은 글로벌 시장이 형성되는 초기 상태로 향후 동사의 성장모멘텀이 높아질 개연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유진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사업의 안정성을 가진 한국형 원전의 독점 엔지니어링 업체로 항상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고 있다며 국내 원전건설이 재개되었고 한국형 원전의 해외진출도 아직 초기 성장단계에 있어 동사의 가차 상승은 진행형이라고 판단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5,000원을 제시했다.


※ 연 3.2% 금리 '팍스넷 스탁론' 은 미수ㆍ신용을 이용하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해당금액을 대신 갚아주고 보유주식은 계속 투자 할 수 있게 만든 주식자금대출 상품이다. 연3.2%의 금리로 6개월 단위 최대 3억원, 최장 5년까지 한 종목에 100% 장기투자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투자자라면 누구나 전문상담전화 I644-8145로 연락하면 팍스넷 상담원에게 신용등급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원자력발전 관련주
LS산전,두산중공업,두산건설,성광벤드,우리기술

서울경제

 

 

 

Construction News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