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투명해지는 유리 개구리의 비밀 VIDEO:Scientists reveal secrets of glass frogs that become TRANSPARENT at night..
포식자 피하기 위해 방어기술
듀크 대 연구팀
작은 유리 개구리들이 밤에 잠자리에 들 때, 그들은 적혈구의 거의 90%를 숨김으로써 투명해질 수 있다.
목요일 사이언스지의 연구에 따르면, 알록달록한 부분이 개구리의 간 안에 숨겨져 있어 세포를 숨길 수 있다고 한다.
낮 시간 동안, 이 작은 개구리들은 나뭇잎 아래 매달려 시간을 보낸다. 그 시점에서, 그들의 초록색 형태는 그림자를 드리우지 않고, 잠재적인 포식자들에게 대부분 보이지 않게 만든다.
하지만, 일단 그들이 깨어나면, 그 개구리들은 더 적갈색으로 보인다.
듀크 대학의 생물의학 공학자이자 연구 공동저자인 준지 야오는 '투명할 때, 그것은 그들의 안전을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들이 깨어 있을 때, 그들은 적극적으로 포식자들을 피할 수 있지만, 그들이 자고 있을 때 그리고 가장 취약할 때, '그들은 숨겨진 채로 있도록 적응했다.'
과학자들은 빛과 초음파 영상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발견했다. 개구리들은 자는 동안 거의 90%의 적혈구를 간에 '집중'하거나 숨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순환하는 혈액이 그들을 나눠줄 것이다. 야오밍은 또한 이 개구리들이 대부분의 내장 기관을 함께 수축시키고 뭉개버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 연구는 '유리 개구리가 투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간에 혈액을 숨기는 방법을 '아름답게' 설명한다'고 에콰도르 키토의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개구리 생물학자인 후안 마누엘 과야사민이 AP통신에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569879/Scientists-reveal-secrets-sneaky-glass-frogs-HIDE-red-blood-cells.html)
The Glass Frog: Ultimate Ninja Dad
https://youtu.be/U7zARByAu1c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