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헤더윅의 굽이치는 한강 새 선착장 디자인 VIDEO: Heatherwick studio's latest pier 'the leaf' will be a playful, undulating park in seoul
헤더윅 스튜디오의 최신 부두 'The Leaf'는 서울에 있는 장난스럽고 굴곡진 공원이 될 것이다.
헤더윅 스튜디오의 새로운 부두 '더 잎'은 더 큰 수변 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의 한강 위에 투영될 것이다. 이 작품은 굽이굽이 솟은 높이에 폭발하는 7각형 별 모양으로 디자인된 헤더윅의 조각 스타일을 이어가고 있다. 뉴욕에 있는 이 스튜디오의 작은 섬처럼, 이 작품은 구불구불한 조경 언덕이 있는 도시로부터의 휴식을 도입할 것이다.
다층 공공부두에는 유연한 행사공간과 강당이 들어설 예정이며, 모두 구불구불한 산책로, 수상정원, 전망점이 통합된 보행 가능한 지붕 경관이 꼭대기에 설치된다.
'잎' 부두가 방문객과 한강을 연결해 줄 것이다
헤더윅 스튜디오의 '잎' 부두는 공동체, 놀이, 그리고 단결의 정신으로 설계되었다. 서울의 한강 제방에 새롭게 추가된 이 프로젝트는 보트와 수상 택시를 위한 마리나를 통합하여 강에 활기를 불어넣고 도시를 수변과 연결할 것이다. 헤더윅의 부두는 나무와 목초지 사이에 물과 연결되는 순간을 만들어 방문객들이 도시 자연과 새로운 관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잎 leaf'은 한화그룹, HDC그룹, 하나금융투자가 주도하는 컨소시엄과 함께 헤더윅이 제안한 것이다. 이 작업에는 인구밀집형 dA 아키텍처 그룹 및 NOW 건축가들이 참여했다.
project info:
architecture: heatherwick studio
location: han river, seoul, south korea
consortium: hanwha group, HDC group, hana financial investment
collaborators: benoy, populous, dA architecture group, NOW archite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