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위안당 호수를 가로 지르는 스네이킹 브릿지 VIDEO:BAU designs winding bridge in China as a "hybrid" of landscape and infrastructure
BAU는 중국의 구불구불한 다리를 풍경과 인프라의 "혼합체"로 설계했다.
브라이얼리 아키텍츠+어반니스트의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놀이, 휴식, 식재 공간을 통합한 스네이킹 브릿지가 상하이 위안당 호수를 가로지르는 습지 두 지역을 연결한다.
중국과 오스트레일리아에 본부를 둔 BAU는 586미터 높이의 자전거 이용자와 보행자를 위한 빔 브리지를 "하이브리드 구조"로 설계하여 건축, 인프라 및 경관을 현장의 기존 경로와 자연과 혼합시켰다.
위안당호의 남단을 가로질러 동서 방향으로 뻗어 있는 이 다리는 2020년 개통된 이후 상하이시와 장쑤성 사이를 새롭게 연결했다.
제임스 브릴리 BAU 국장은 데진에게 "공원의 두 네트워크 모두 이 다리를 위해 계획되어 매끄럽고 공식적인 확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중국의 고전적인 정원 원리인 다양한 진보적 관점의 이점을 제공한다.
그는 "이 다리는 초목, 정자, 조각 놀이 공간, 광장, 좌석과 함께 보통 다리에서 볼 수 없는 여러 요소들의 혼합체"라고 계속했다.
"고객은 다리 위의 초목이나 정원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았지만, 이러한 계획들을 수용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ezeen.com/2022/01/20/bau-yuandang-bridge-shanghai-china/)
Yuandang Bridge / BAU Brearley Architects+Urbani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