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AS의 여행과 빗물의 위험성 VIDEO:PFAS in rainwater: What it means for health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PFAS(Perfluoroalkyl Sulfonate) 과불화옥테인술폰산 
방수 내열성 내유성을 가진 화학 물질로서
미국화학협회는 "매우 유용한 이 화학물질은 환경과 우리 몸에 남아 있게 되며 이는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말하고 있다.
 
PFAS는 일반적으로 
 
소방용 거품
비옷
신발과 부츠
붙지 않는 조리기구
얼룩방지 카펫 및 의류
페스트 푸드 포장(식품에 화학물질 붙어있음)
 
지속성 및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PFAS는 수돗물의 독성 문제의 원인이기도 하다.
PFAS의 여행과 빗물의 위험성 VIDEO:PFAS in rainwater: What it means for health
위키백과

 

PFAS로 인한 안타까운 결과
수년 동안 PFAS는 비활성이면서 독성이 없는 것으로 인식되었으며 환경 폐기물이나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채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금세기 초에서야 전 세계적으로 심각하게 확산되고 있는 PFAS 오염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PFAS 화합물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이 물질은 생체에 잔류하고 축적될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우리 주변 곳곳에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PFAS는 또한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생산 또는 폐기 과정을 통해 환경에 유입됩니다. 현재까지 4000가지 PFAS 화합물이 제조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미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agilent.com
 

 


 

PFAS(Perfluoroalkyl Sulfonate) 과불화옥테인술폰산 

영원한 화학 물질(Forever Chemical)

 
앞으로 PFAS 사용 최소화하고, 
문제가 있는 PFAS의 중국 내 사용 중단해야 
 
미국 유럽 이미 규제 시작
 
   "PFAS는 영원한 화학 물질"로도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인간의 건강에 대해 알려진 위험 요소이다.
 
이러한 합성 화학물질이 식수원을 포함한 자연 환경을 오염시키기 때문에 연구는 PFAS 노출을 간 손상 식수원, 여성의 출산력 문제 등 건강 문제에 연관시키고 있다. 
 
현재, 스톡홀름 대학의 새로운 연구는 빗물에 포함된 PFAS의 양이 미국 환경 보호청의 평생 식수 건강 권고 수준을 초과한다고 보고하고 있다. 연구원들은 또한 빗물이 종종 유럽 연합 내륙의 지표수에 대한 환경 품질 기준을 초과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PFAS의 여행과 빗물의 위험성 VIDEO:PFAS in rainwater: What it means for health
EnviroForensics


 이 새로운 연구는 최근 환경 과학 기술 저널에 발표되었다.
 

 

 
PFAS가 식수에 들어가는 경우
PFAS는 원래 1940년대에 개발되었다. 물과 기름을 밀어내는 기능과 온도에 대한 저항력 등 독특한 특성 때문에 제조사들은 들러붙지 않는 조리도구부터 화장품까지 다양한 제품에 PFAS를 사용했다.
 
공장에서 PFAS를 만들거나 사용할 때, 그것은 폐수를 통해 이동하며 주변의 자연수, 토양, 공기를 오염시킬 수 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립지에 있는 PFAS 함유 물품은 주변 환경에도 화학물질을 침출시킬 수 있다.
 
그런 일이 일어날 때, 그 화학물질은 식수 저장고나 우리가 먹는 물고기가 사는 곳이나 토양, 개울, 호수에서 자란 신뢰할 수 있는 공급원 식품을 오염시킬 수 있다.
 
또한, 북극의 얼음과 토양에서 PFAS를 발견한 연구에서 알 수 있듯이, PFAS는 공기를 통해 여행할 수 있고 세계의 대기의 일부가 될 수 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PFAS는 빗물을 통해 이동할 수 있고, 잠재적으로 전 세계의 수원을 오염시킬 수 있다.
 
스톡홀름 대학 환경과학부의 교수이자 이 연구의 주요 저자인 이안 커즌스 박사는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그의 연구는 지구 대기 중 PFAS의 수준이 지난 수십 년간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들은 PFAS의 높은 지속성과 바다에서 대기 중으로 돌아가는 사이클링 능력 때문에 눈에 띄게 감소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PFAS의 여행과 빗물의 위험성 VIDEO:PFAS in rainwater: What it means for health
PFAS의 순환계

 
 
규제의 세계적 차이
전 세계적으로, 다른 국가와 주마다 환경에서의 PFAS에 대한 다른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EPA와 식품의약국은신뢰할 수 있는 출처(FDA)는 PFAS를 규제하고 주정부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와 도구를 제공한다. 유럽 화학청은 유럽에서 PFAS 사용을 감독한다.
 
 
그러나 아시아와 같은 세계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 PFAS에 대한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박사에 따르면 Cousins, 이 연구의 주요 목적은 PFAS에 대한 건강 권고 사항이 지구상의 대부분의 장소에서 더 이상 달성할 수 없을 정도로 감소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여러 이전 기사에서 매우 지속적인 합성 화학물질에 대한 우려를 지적하려고 노력해 왔다. 이러한 우려는 종종 무시돤다."라고  말했다.
 
"영구적인 화학물질은 특히 문제가 있는데, 그 지속성이 화학물질을 전세계적으로 유통시킬 수 있게 하고, 이는 화학물질이 전 세계적으로 유비쿼터스하게 되면 제거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만약 누군가가 이러한 화학물질과 관련된 효과를 발견한다면, 여러분은 심각한 환경 문제를 갖게 될 것이다."
— 이안 커즌스 박사
 
PFAS가 더 이상 대기와 궁극적으로 식수원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PFAS의 세계적인 사이클링을 중단할 방법이 있느냐는 질문에 커즌스 박사는 아직 해결책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매우 비싼 첨단 처리 기술을 사용해서만 처리 공장의 식수를 청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환경으로부터 PFAS를 제거할 수 없다. PFAS가 점차 심해로 희석되기까지는 수십 년에서 수세기 정도의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이 연구는 이 문제를 지적하고 바라건대 전 세계의 의사 결정자들은 이제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그러한 극도로 지속적인 물질을 제조하고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커즌스 박사는 덧붙였다. "우리는 앞으로 PFAS 사용을 최소화하고, 문제가 있는 PFAS의 중국 내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PFAS 문제 해결
이러한 비관적인 사실에도 불구하고, PFAS 문제를 더 빠른 속도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연구자들은 현재 환경 속에서 PFAS를 분해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올해 초 한 연구는 일반적인 미생물이 특정 종류의 PFAS를 분해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2021년 6월 연구는 이온 교환 과정이 폐수에서 포스포프럭토키네이스(PFAS)를 제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연구자들은 또한 식수에서 PFAS를 제거하기 위한 옵션으로 활성탄 Trusted Source의 사용을 연구하고 있다.
 
게다가, 각국 정부는 PFAS에 대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다. 6월에 미국 정부는 미국 식수에서 PFAS와 싸울 계획을 발표했다. 다양한 주들이 PFAS 사용에 대한 그들만의 규정을 제정했다.
 
2019년, 유럽위원회는 2030년까지 PFAS 화학물질을 없애자는 제안도 공개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Explained: What are PFAS compounds and how can they affect human health?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