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안되는 식품과 영양제 What Vitamins Should Not Be Taken Together?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What Vitamins Should Not Be Taken Together?

함께 먹으면 안되는 비타민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증진시키거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보충제를 복용한다. 미국에서, 보충제는 식품의약국에 의해 규제되지 않는다. 이것은 그들이 처방약과 같은 상호 작용에 대한 엄격한 지시나 경고를 가지고 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함께 먹으면 안되는 식품과 영양제 What Vitamins Should Not Be Taken Together?

 

그래서 어떤 보충제를 먹는지, 언제 먹는지, 얼마나 먹는지에 신경을 써야 한다.

 

 

피해야 할 비타민 조합

 

비타민 C와 비타민 B-12

비타민 C는 면역체계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항산화제이다. 비타민 B-12는 신경계를 유지하고 적혈구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들은 이 두 가지 보충제를 동시에 복용하면 여러분이 받는 비타민 B-12의 양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최소한 두 시간 간격으로 이러한 보충제를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으로 비타민 A 보충제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여분의 비타민은 몸에 저장된다. 따라서, 여러분은 비타민 A를 매일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비타민 A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나이가 들수록 뼈가 약해지고 뼈 골절이 더 많아질 수 있다. 그것은 또한 태어나지 않은 아기들에게 해로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임신했거나 비타민 A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간이나 간 파테를 먹는 것을 피하세요. 이러한 음식들은 비타민 A가 너무 많아서 비타민 A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더라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만 먹어야 한다.

 

엽산(비타민 B9) 및 비타민 B12

이 두 비타민 B가 모두 중요하지만, 엽산이나 엽산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실제로 비타민 B12 결핍의 증상을 숨길 수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보충제를 당신의 요법에 추가하기 전에 당신의 비타민 수치를 확인하기 위해 의사에게 말해야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medicinenet.com/what_vitamins_should_not_be_taken_together/article.htm)

 


 

동시에 먹지 말아야 할 영양제 6

함께 복용 시 흡수율 줄고 부정적 상호작용 발생

 

   추석 명절 비타민과 같은 영양제 선물을 받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평소 부족한 영양성분을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은 좋지만, 기왕이면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현명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겠다.

 

식단만으로 메우기 어려운 ‘영양 공백’을 양양제로 채우되, 같이 먹지 말아야 할 비타민과 미네랄 제제들이 있으니 이들을 함께 섭취하지 않도록 한다.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영양성분을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떨어지거나, 건강에 해로운 부정적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함께 먹으면 안되는 식품과 영양제 What Vitamins Should Not Be Taken Together?
The Healthy

 

 

edited by kcontents

 

마그네슘과 칼슘/멀티비타민

마그네슘은 정서적 안정감을 유도하고 근육 이완을 돕기 때문에 저녁에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종합비타민과 동시에 복용하지 않도록 한다. 종합비타민에 든 철, 아연 등의 작은 미네랄이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그네슘을 칼슘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추천되지 않는다.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칼슘과 마그네슘 섭취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두 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고 각각 복용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D, E, K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K를 또 다른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D 혹은 E와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 K의 흡수율이 감소한다는 분석 결과가 있다. 흡수를 극대화하려면 2시간 간격으로 각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함께 섭취해 해로운 부작용이 발생한다는 보고는 없다. 흡수 능력이 떨어지는 ‘비효율성’ 때문에 함께 복용하는 것이 추천되지 않는다.

 

어유(생선 기름)과 징코빌로바(은행나무 추출물)

생선 기름에 든 오메가-3은 심장 건강에 좋고, 은행나무 추출물인 징코빌로바는 인지기능을 돕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문제는 둘 다 피를 묽게 한다는 특징이 있다는 점이다. 함께 섭취하면 출혈 위험 혹은 응고 불능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혈우병 등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사람은 특히 두 가지를 동시에 섭취해선 안 된다.

 

 

 

구리와 아연

구리 결핍으로 보충제를 섭취 중이라면 아연을 동시에 복용하지 않도록 한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아연은 구리의 체내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두 가지 영양제를 모두 복용하는 사람은 두 시간 간격을 두고 먹도록 한다. 참고로 구리가 결핍 상태라면 피로, 약해진 뼈, 추위에 대한 민감성, 쉽게 멍이 드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철분과 녹차

녹차는 영양제는 아니지만 건강상 이점이 많아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녹차가 항산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철과 함께 먹는 것은 좋은 조합이 아니다. 녹차는 장기간 섭취 시 철분 결핍을 일으킬 수 있고, 철분은 녹차와 함께 복용 시 녹차 효능을 떨어뜨릴 수 있다. 철분 보충제를 먹는 날에는 녹차를 마시지 않도록 한다.

 

비타민 C와 B12

비타민 B12는 적혈구 생성과 신경계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핍되면 신경계 건강이 악화되고 적혈구 발달과 기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타민 B12 복용이 필요하다면 비타민 C와 두 시간 간격을 두고 먹는 것이 좋겠다. 비타민 C는 소화관에서 비타민 B12를 분해해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코메디닷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