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암호화폐 금융안정성 리스크 없어" ㅣ 쓰레기장에 버린 4300억 비트코인 저장 디스크 찾는 영국 엔지니어 Fed’s Powell says he doesn’t see cryptocurrencies as ‘financial sta..
"내년 기준금리 3차례 인상할 것"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를 '금융 안정성의 리스크'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파월 관점은 다음과 같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내년 기준금리를 3차례 인상할 것이라고 밝힌 후 파월 의장은 기자회견에서 "암호화폐는 현재 금융안정성에 대한 우려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또한 스테이블코인의 역할을 강조하며 의회가 보험에 가입한 은행에서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도록 요구하는 새로운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킬 것을 요구한 대통령의 작업 그룹 보고서에 표현된 견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파월 장관은 "스테이블코인은 적절한 규제를 받는다면 금융시스템의 유용하고 효율적인 소비자 서비스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금은 그렇지 않다."
파월은 "특히 대규모 기술 네트워크 중 하나와 연계될 경우 확장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BTCUSD는 -0.56%가 최근 24시간 동안 3.2% 오른 4만9,365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다. Ether ETHUSD는 -0.52%가 지난 24시간 동안 5.9% 상승하여 약 4,076달러를 기록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9년 째 찾아다녀
"찾으면 기부할 것"
제임스 하웰스가 8년 전 하드드라이브를 버리지 않았다면 영국 여왕보다 부유하지는 않았을지 몰라도 그만큼 부유했을 것이다.
영국 CNBC방송에 따르면 웨일즈 뉴포트 출신의 정보기술 엔지니어 하웰스(35)는 똑같은 노트북 하드 드라이브 2개를 갖고 있지만 그 중 1개는 비트코인에 접속해 쓰는 데 필요한 '개인 키'가 들어있었고, 우연히 이를 버렸다고 한다.
그러나 하웰스는 하드 드라이브가 손상되고 녹슬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립지에서 발견되기를 바라고 있다.
그는 "드라이브 내부의 플래터가 여전히 온전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데이터 복구 전문가가 드라이브를 재구축하거나 플래터에서 직접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
하웰스는 이 드라이브에 7,500개의 비트코인이 들어 있으며, 이는 현재 2억 8천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주장한다.
이를 회수하기 위해서는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은 매립지를 수색할 수 있도록 지방의회의 허가가 필요하다.
거래를 달콤하게 하기 위해 그는 그 돈의 25% - 70.8백만 달러 - 를 도시를 위한 "COVID 구호 기금"에 기부하는 것을 제안했다. 그는 또한 익명의 헤지펀드가 지원하는 전체 발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웰스는 "내가 아는 한 그들은 이미 이 제안을 거절했다"고 전했다. "우리의 행동 계획을 듣지도 않았고, 환경에 대한 그들의 우려에 대한 우리의 완화 조치를 제시할 기회도 주어지지 않은 채, 매번 바로 '아니오'일 뿐이다."
"매립장을 파내고, 보관하고, 처리하는 비용은 수백만 파운드에 달할 수 있다 - 그것을 찾거나 여전히 작동한다는 어떠한 보장도 없이. "라고 시의회 대변인은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Recent Article
- 국민생명지키기 3대 분야(교통·산재·⋯
- 내년 주택 공시가 큰 폭 상승 전망 ㅣ⋯
- 연말까지 전국 9개 지역(8개 구간) 국도⋯
- 지역개발 경진대회 우수사례 6건 선정 [⋯
- [데일리건설뉴스 Daily Construction Ne⋯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