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한옥 모델을 재해석한 '헤리티지 시리즈' ㅣ NFT로 판매되는 나이키 트레이너 jung-hoon lee's latest furniture series is a nod to ancient korean architecture ㅣ Nike set to develop virtual trainers

 

이정훈의 최근 가구 시리즈는 한국 고대 건축의 귀감

 

고대 한옥 모델을 재해석한 '헤리티지 시리즈'

 

  이정훈 디자이너가 만든 '전통 시리즈'는 고대 한국 건축의 상징적 형태와 색상에서 영감을 받은 조각 가구 모음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현대적 디자인과 공예의 렌즈를 통해 전통 한옥 모델(전통 주택 모델)의 아름다움을 훌륭하게 재해석했다. 

 

 

이정훈은 흙이나 시멘트로 만들어진 한옥의 상징적인 기와인 '기와'에 '기름 시리즈'에 대한 연구를 집중했다. 즉, 디자이너의 컬렉션의 목적은 다양한 종류의 기와에서 발견되는 조형적 매력뿐만 아니라 지붕을 지탱하는 구조의 아름다움과 한옥 건축의 미묘하게 우아한 곡선을 포착하는 것이었다.

 

 

고대 한국 건축 유산 시리즈 2이미지 © 파워스튜디오의 형태로 디자인된 가구

 

'GLOCALISM'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

이 수집품의 목적은 더 큰 우산인 '글로벌리즘'의 출현에 속한다. 이 운동을 통해, 새로운 욕망이 탄생하는데, 그것은 지역 문화를 재발견하고 우리가 세계적으로 알고 있는 현대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미적 형태와 기능을 찾는 것이다.

 

 

따라서, 이 컬렉션은 가구 디자인과 관련된 새로운 조형미를 강조하고 '현대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에 맞게 한국 고유의 문화와 미의식을 구현'함으로써 전통의 가치를 찬양한다고 이 교수는 설명한다.

 

 

 


 

project info:

name: [heritage] series

designer: jung-hoon lee

year: 2021

 

photography: powerstudio, 516studio 

 

designboom has received this project from our DIY submissions feature, where we welcome our readers to submit their own work for publication. see more project submissions from our readers here.

 

edited by: lea zeitoun | designboom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design/jung-hoon-lee-heritage-series-furniture-11-10-2021/)

 


   미국의 스포츠 의류 브랜드 나이키는 가상 트레이너와 의류를 위한 상표 출원 후 다양한 디지털 패션 제품을 만들 예정이다.

 

지난달 말, 이 미국 회사는 미국 특허청에 "다운로드 가능한 가상 상품"과 "온라인 및 온라인 가상 세계"에 대한 7건의 사용 신청서를 제출했다.

 

*NFT 대체 불가능 토큰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뜻한다. NFT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디지털 파일을 나타내는데 사용할 수 있다. 사본은 인정되지 않는다. 위키백과

 

 

이 브랜드의 널리 알려진 체크 로고와 농구 선수 로고는 Just Do It 슬로건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되었다.

트레이너를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음

 

나이키의 가상 아이템은 고객들이 메타버스 즉,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혹은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을 사용하여 평행한 삶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 세계에서 그것의 아이템을 입을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에어맥스 2090(사진)과 같은 트레이너는 나이키가 메타버스에서 착용하도록 재설계할 수 있다.

이 브랜드는 또한 가상 디자인 세계와 관련된 수많은 취업 기회를 그것의 직업 게시판에 등재했다.

 

그 중에는 "나이키 신발 소재의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그들의 경험과 문제 해결 능력, 창의성을 결합"하는 가상의 소재 디자이너의 직책도 있다.

 

가상 컬렉션은 NFT로 판매될 수 있다.

 

가상 신발과 의류 품목은 디지털 수집품 또는 NFT(Non-funable Token)로 판매될 가능성이 있다.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 및 신뢰성을 나타내는 디지털 인증서로 제품을 식별할 수 있다.

 

 

아이템은 개별적으로 기록되거나 블록 체인에 주조되어 구매, 판매 및 수집이 가능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zeen.com/2021/11/10/nike-virtual-trainers-digital-fashio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