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백신 주사 놓는 로봇 '코비' VIDEO:World's First Autonomous Robotic Injection

 

 

 백신 접종을 망설이는 몇 안 되는 정당한 이유 중 하나는 주사바늘에 대한 두려움이다. 

 

화이자와 같은 회사들은 대체품으로 Covid-19 백신의 알약 형태를 연구하고 있지만, 이 새로운 로봇은 바늘 없이 스스로 주사를 놓기 때문에 백신 접종 절차를 덜 위협적으로 할 수 있다.

 

via youtube

 

캐나다 워털루 대학에 설립된 자율 로봇 회사인 코비오닉스에 의해 개발된 코비는 인간의 개입이나 감독 없이 수행될 수 있는 수많은 작업에 맞게 구성되고 조정될 수 있는 자율적이고 다재다능한 로봇 플랫폼으로, 로봇에 대한 접근법이다. 몇 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적으로 로봇은 자동차 공장에서 차량의 용접 프레임과 같은 매우 특정한 작업을 위해 설계되고 프로그래밍된다. 

 

결국, 목적에 맞게 제작된 로봇은 인간 직원보다 더 저렴할 수 있고, 사람들이 수행하기에 잠재적으로 위험한 업무를 인계받을 수 있지만, 초기 비용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초기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소규모 기업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비해 코비는 최고의 유연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 및 구축되었으며, 직업을 바꾸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사소한 재조정이 필요한다. 

 

 

via youtube

 

이것은 로봇을 대량 제작할 수 있게 해 가격표를 낮추고 얼마나 유연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로봇을 만든 사람들은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을 시연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gizmodo.com/a-new-robot-delivers-vaccines-without-needles-or-doctor-1848003466)

 

World's First Autonomous Robotic Injectio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