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택시, 기존 자동차 산업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 VIDEO: ‘Robotaxis will be disruptive to conventional taxis and ride-hailing, but not car ownership’, says new report

카테고리 없음|2021. 11. 9. 14:48

 

 

'로보택시' 2023년까지 4조 달러, 

2028년까지 7조 달러 산업 규모 성장성

 

자동차 보유 개념 감소시킬 수 있어

 

    '로보택시(Robotaxis)는 기존 택시와 *라이드 헤일링(ride-hailing) 등 차량 운행에 지장을 줄 것'이지만 자동차 소유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새 보고서는 말한다.

 

로보택시(Robotaxis) = 자율주행택시

https://leddartech.com/market/robotaxis/

 

 

*ride-hailing 

전화나 스마트폰 어플 등을 이용해서 택시를 직접 불러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 ride hailing의 예로 Uber나 Lyft등이 있다.

 

로보택시(Robotaxis)는 오늘날 자율 주행 차량 기술을 위해 가장 많이 추구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많은 개발자들이 자동차 소유를 끝내거나 최소한 크게 줄일 것을 계획하고 있다.

 

자율 주행 차량 개발자들, 특히 레벨 4 자율 주행 차량에 초점을 맞춘 개발자들은 종종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성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다.

 

택시와 차량 호출을 위한 시연된 시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인건비 때문에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자율 주행 차량 배치의 무르익은 기회가 되고 있는 시장이다.

 

 

기술 지원 연구 및 혁신 자문 서비스의 선두 업체인 Lux Research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이 기술은 지리적 울타리가 쳐진 지역에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한 기술이라고 한다.

 

newsweek.com

 

럭스의 새로운 보고서인 The Economics of Robotaxis는 무인자동차의 차량 소유에 대한 경제성을 분석하는데, 이러한 서비스들을 사용하는 비용이 개인 자동차 소유를 초과하지만 기존의 택시나 차량 소유 서비스보다 저렴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럭스 리서치의 연구 책임자이자 보고서의 주요 저자인 크리스토퍼 로빈슨은 "로보택시(Robotaxis)는 현재 시범 단계에 있으며, 오늘날 여러 대가 운영되고 있다.

 

"로보택시 운영에는 백업 드라이버 없이 작동할 수 있지만 지리적 또는 날씨 조건과 같은 특정 작동 조건에 제약되는 SAE 레벨 4의 자율 차량이 필요합니다.

 

"많은 초기 운행에서 언제든지 차량을 제어할 준비가 된 안전 운전자들이 등장하지만, 2020년에는 텔레오퍼레이터와 다른 차량의 뒤쫓는 안전 운전자들의 조합에 의존한 최초의 진정한 무인 로봇 악시 운행이 등장했다."

 

로봇 악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 오늘날 존재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자율 주행 차량 상용화 일정은 계속 미끄러지고 있고, 자율 주행 기술은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이용 불가능한 상태이다.

 

추가적인 테스트와 개선이 필요하지만, Lux는 지오펜스 레벨 4의 자율 주행 차량이 향후 10년 내에 파일럿 테스트를 넘어설 만큼 기술적으로 성숙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차량이 상용화되었을 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거의 틀림없이 더 중요하다.

럭스의 분석은 로봇 축시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비용, 특히 차량 비용, 충전 비용 및 운영 비용에 초점을 맞추었다.

 

분석에는 미국, 영국 및 중국의 연간 총 주행 마일리지와 같은 택시 데이터가 포함되어 이러한 결과가 세계적으로 어떻게 변화하는지 파악한다.

 

(자율 주행 차량은 대규모 파괴적 기술이 될 것이다. 인공지능, 배터리, 컴퓨터 칩 기술의 추가적인 발전으로, '로보택시'는 2023년까지 4조 달러, 2028년까지 7조 달러의 산업으로 보여진다. 그것은 향후 20년에 걸친 자동차 시장의 변화를 규정할 것이다.) gulfnews.com 

 

럭스는 운영비를 줄이는 것이 값싼 배터리 구동 전기 자동차와 센서 제품군과 같은 기술별 비용 절감보다 오늘날 로봇택시 비용을 줄이는 더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로보택시 운영은 현존 자동차 회사들에게 훨씬 더 유리한 경제 상황 때문에 지장을 줄 것이지만, 궁극적으로 로보택시는 더 높은 비용과 그러한 소유로 인한 사회적 지위 때문에 자동차 소유를 의미 있게 대체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자동차 회사들이 이 기회를 완전히 무시해서는 안 된다. 로보택시 운전자들은 여전히 자동차를 사용할 필요가 있고, 어떤 주요 운전자들도 그들 자신의 자동차를 설계하고 만들지 않았다.

 

또한 자동차 업체와 공급업체는 개발 목적으로 로보택시 배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고려해야 한다. 로보택시 연산을 사용하여 기술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소비자가 그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유망한 전략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roboticsandautomationnews.com/2021/11/02/robotaxis-will-be-disruptive-to-conventional-taxis-and-ride-hailing-but-not-car-ownership-says-new-report/46918/)

 

The Self Driving City of the Future (and Elon Musk's Robotaxis)

k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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