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수면 자세는 l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The Worst and Best Sleeping Positions
수면 자세,
수면의 질과 양뿐만 아니라 통증과 통증 예방에 큰 역할
세상에는 다양한 수면 자세가 있지만 수면 전문가들에 의해 거의 만장일치로 건강에 가장 나쁜 것으로 여겨지는 자세가 있다.
정말 최악의 수면 자세는 무엇일까?
"자유낙하" 자세로도 알려진 엎드려 자는 것은 보통 베개를 감싸고 머리를 옆으로 돌린 채 엎드려 자는 것이 특징이다.
위원회 인증을 받은 수면 전문가 마이클 J. 브뢰스 박사에 따르면, 엎드려 자는 것은 척추 정렬이나 좋은 수면 자세가 아니라고 한다. 그리고 척추 지압사 B.J. 하딕은 "이 자세로 자는 사람에게서 멋진 목을 본 적이 없다."
왜 그런지 자세히 알아보자.
그게 왜 중요할까?
좋은 수면 자세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잠을 잘 때는 척추가 일직선이 되어야 하고 목, 등 중앙, 등 아랫부분의 곡선이 자연스럽게 내려와야 한다.
"이러한 곡선이 수면 중에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위해서는, 온몸이 지탱되어야 합니다,"라고 브뢰스는 덧붙이며, "강한 수면 자세는 밤 내내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하지만, Hardick에 따르면, 엎드려 있을 때, 사실상 모든 경우에 머리는 한쪽으로 쏠려 있고, 이것은 목의 인대에 스트레스를 준다고 한다. 아침 시간이 되면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다. 이런 이유로 나쁜 수면 자세가 기존의 통증을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새로운 통증을 만들 수 있다고 지적한다.
브레우스와 하딕에 따르면, 옆이나 등을 충분히 받쳐주고 베개를 베고 자는 것이 척추에 훨씬 더 좋고, 다시 말해서, 전반적인 수면 질에도 훨씬 더 좋다고 한다.
더 좋고 깊은 수면을 촉진하는 다른 방법에는 침실을 시원하고 어둡게 유지하고, 늦은 밤 과식과 술을 피하고, 취침 시간에 편안한 보충제를 먹는 것이 좋다.*
척추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정렬하는 것은 하루 일과를 하면서 기분이 더 나아지게 할 뿐만 아니라 밤에 더 편안한 잠을 자도록 도와줄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mindbodygreen.com/articles/worst-sleeping-position-for-health)
The Best Sleeping Position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