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열풍] 프랑스 알파인, 세계 최초 NFT 디지털 컨셉트카 만들어 ㅣ 세계 최초의 NFT 디지털 하우스 This Is The World's First NFT Digital Concept Car ㅣ VIDEO: Artist Krista Kim sells "first NFT digital house in the world..

 

 

NFT 가상 세계에 뛰어드는 세계 자동차 업계

 

다섯 가지 버전 출시

11월 3일부터 6일까지 

경매에서 NFT 토큰으로 독점 판매

 

가상 F1 가능해져

 

    알파인의 멋진  카 창작품은 NFT 토큰으로만 판매되고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 액정이 불가능한 토큰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소유주만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 자산을 위해 이러한 블록 체인 토큰에 엄청난 돈을 기꺼이 쓰려고 하면서, NFT는 큰 사업이 되었다.

 

 

* NFT 토큰 = 대체 불가능 토큰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Token)’의 약자다. 디지털 파일과 구매자 정보를 블록체인(분산 저장 기술)으로 기록해, 파일이 '원본'임을 증명해 주는 암호화 기술을 가리킨다. 디지털 아트에 이 기술을 적용한 게 NFT 아트다. 무한복제가 가능한 일반 디지털 아트와 달리, NFT 아트는 그래서 '원본'이라는 희소성을 갖는다. 중앙일보 발췌

 

artynft.io

 

닛산 GT-R NFT는 최근 2백만 달러 이상에 팔렸으며 롤스로이스조차도 새로운 고스트 블랙 배지와 동시에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NFT의 가상 세계에 뛰어들었다. 이제, 경량 A110 스포츠카를 만든 프랑스 자동차 회사인 알파인이 세계 최초의 NFT 디지털 컨셉트카를 만들었다.

 

NFT 하이퍼카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만들어진 알파인 GTA 컨셉의 다섯 가지 버전은 독특한 도장을 하고 판매될 것이다. 각 디자인은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경매에서 NFT 토큰으로 독점 판매될 것이다. 

 

 

차주들은 Animoca Brands의 블록 체인 기반 레이싱 게임인 Revv Racing에서 가상으로 그들의 차를 경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 중 한 명은 알파인 F1 팀 경주에서 영감을 받았다. 또 다른 하나는 검은색으로 마무리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가상과 실제 사이의 선이 흐릿해져서 영감을 받은 삼색 디지털 결함 패턴"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몽블랑의 머리 위 도표와 GPS 좌표를 보여주는 파란색 선과 3D 아나글립 안경을 썼을 때만 볼 수 있는 숨겨진 디테일을 가지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carbuzz.com/news/this-is-the-worlds-first-nft-digital-concept-car)

 


 

세계 최초의 NFT 디지털 하우스

50만 달러 이상에 판매

 

   아티스트 크리스타 김은 "세계 최초의 NFT 디지털 하우스"를 50만 달러 이상에 판매했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예술가 크리스타 김은 가상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NFT가 지원하는 최초의 디지털 홈을 50만 달러 이상에 판매했다.

 


화성 하우스라는 이름의 이 디지털 홈은 비응용 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슈퍼레어에서 비트코인과 유사한 암호 화폐인 288에테르(51만2000달러)에 팔렸다.

NFTs는 블록 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소유권 증명서 역할을 하며 디지털 미술품이나 디자인을 사고 팔고 수집할 수 있게 한다.

슈퍼레어가 "세계 최초의 NFT 디지털 하우스"라고 묘사한 Mars House는 가상 현실에서 경험할 수 있는 3D 디지털 파일이다.

"빛 조각"으로 디자인된 화성 하우스"

김은 2020년에 이 집을 명상적 디자인의 철학을 구현한 공간으로 디자인했고,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데 흔히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인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집을 설계하기 위해 건축가와 함께 작업했다.

via youtube

 

그녀는 음침한 산맥이 내려다보이고 탁 트인 디자인과 바닥에서 천장까지 유리 벽이 특징인 이 집을 "빛 조각"이라고 묘사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zeen.com/2021/03/22/mars-house-krista-kim-nft-news/)

 

Artist Krista Kim sells "first NFT digital house in the world" for over $500,000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