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그라츠 공대, 새로운 화학 루프 공정 사용 세계 최초 고순도 수소 뽑아내 The Hydrogen Stream: The world’s first high-purity hydrogen from biogas

 

순도 99.998% 수소

 

오스트리아 연구원들은 화학적 순환 시스템이 바이오가스 공장에 개조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산업 규모로 연료 전지를 위한 고순도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한다. 관련 과학자들은 그들의 시스템이 분산형 기반에서 5유로/kg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스트리아의 그라츠 공과대학 (TU Graz)과 동포 신생기업인 루즈 H2 엔지니어링은 새로운 화학 루프 공정을 사용하여 바이오가스로부터 "세계 최초의" 고순도 수소를 생산한다고 발표했다. 

 

A biogas plant. Image: JanNijman/Pixabay

 

수소의 분산 생산은 관련된 모든 불순물을 포함하는 바이오가스를 사용하여 최대 100 bar의 압력에서 발생했다. "우리는 화학 루프 시스템이 기존의 바이오가스 공장에 통합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라고 TU Graz 화학 공학과 환경 기술 연구소의 빅토르 해커가 말했다. "연료 전지를 위한 고순도 수소는 실제 바이오가스에서 생산된다; 실험실뿐만 아니라 실제 산업 규모다."

 

이 대학은 문제의 바이오가스가 돼지 비료에서 나오는 메탄, 바이오디젤 생산의 부산물인 글리세롤 단계 액체, 소 사료에 사용되는 옥수수 실라지, 곡물 잔류물로 구성되었다고 말했다. 

 

"10 kW의 식물은 (분당 약 30 리터의) 바이오가스 흐름의 약 1%를 전환하여 증기와 섞습니다,"라고 TU Graz는 말했다. "이 혼합물은 발전소의 원자로로 간다. 그곳에서, 바이오가스가 개혁되고 이승가가 생산된다. 이 기체는 산화철을 철로 환원시킨다. 그리고 나서 증기는 원자로로 들어가고, 이것은 철을 산화철로 다시 산화시킨다. 이는 순도 99.998%의 수소를 방출한다.

 

연구원들은 pv 잡지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1퍼센트 대신에 연구원들은 또한 바이오가스 공장의 전체 바이오가스 흐름을 그에 상응하는 크기의 화학 고리 공장을 통해 (시속 약 480 입방 미터) 흘러가게 할 수 있을 것이다. 

 

Bioenergy Insight

 

이는 3MW 규모의 수소 생산 공장으로 이어질 것이다." 루즈 H2는 이제 바이오가스 업계로부터의 주문에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연구진은 공정에서 생산된 수소의 가격을 €5/kg으로 예측했지만, 압력과 관련된 복잡성으로 인해 파워 트랙터와 포크리프트 트럭에 주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pv-magazine.com/2021/11/02/the-hydrogen-stream-the-worlds-first-high-purity-hydrogen-from-bioga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