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폴란드에 '총 8.4GW 규모' 원전 6기 공급 제안 South Korea interested in Polish nuclear project

 

   한국의 국영 에너지 회사인 한수원은 폴란드에 총 8.4 GW의 APR1400 원자로 6기를 건설하는 것을 폴란드 정부에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moviesonline.ca

관련기사

임기 내내 '탈원전'으로 원전생태계 망가트려 놓더니....외국 나가선 원전 필요성 인정?

https://conpaper.tistory.com/98757

 

 

한수원은 19일 언론발표문을 통해 "폴란드 에너지전략 2040(PEP)과 폴란드 핵프로그램(PPEJ) 시한을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10월 말, 한수원은 2022년 1분기까지 폴란드 핵 프로젝트에 대한 포괄적인 제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폴란드 정부의 에너지 전략에 따라 폴란드는 6개의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첫 번째 원자로는 약 1-1.6 GW의 전력을 발생시키면서 2033년에 작동을 시작해야 한다. 후속 원자로는 매 2년에서 3년마다 건설될 것이다.

한수원에 따르면 APR1400 원자로는 폴란드 프로그램에 명시된 기본 요건을 충족한다.
폴란드는 이미 미국과 정부간 협정에 서명했으며, 이에 따라 미국 기업들은 내년에 이 제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Poland bets on nuclear to meet EU climate goals - Nuclear Engineering International


10월 28일, 프랑스 국영 전력회사인 EDF는 폴란드에 총 6.6-9.9 GW의 원자로를 건설할 것을 제안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thefirstnews.com/article/south-korea-interested-in-polish-nuclear-project-25775)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