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사우디 정부와 에너지·도시·인프라 개발 협력키로

 

 

 삼성물산[028260]이 사우디아라비아의 국가혁신 전략에 맞춰 에너지·도시·인프라 개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MISA)와 포괄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수도 리야드 서남부 사막에 건설할 예정인 초대형 엔터테인먼트 복합단지 '키디야' 조감도. 삼성물산이 시공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키디야 투자회사 조선일보 edited by kcontents

 

사우디 투자부는 지난해 투자청에서 격상된 정부 부처로, 사우디 국가 혁신 전략인 '비전 2030'에 맞춰 에너지와 도시개발, 인프라 확장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인 투자 유치·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사우디의 그린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협업을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그린에너지는 사우디가 주요 미래 성장 동력으로 설정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 핵심 분야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추진 경험이 있고, 그린에너지 저장 운송을 위한 저온 탱크 기술 개발도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삼성물산·사우디, 포괄적 사업 협력 업무협약서[삼성물산 제공]

 

 

아울러 삼성물산은 사우디와 위락 특화 도시 조성 사업인 '키디야 프로젝트'를 비롯한 대규모 도시 개발 사업에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사우디 비전 2030에 따라 확충 예정인 도로, 항만, 발전 등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에도 금융 조달까지 연계한 포괄적 사업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사우디에서 빌딩, 도로, 메트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폭넓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그린에너지를 비롯한 인프라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redflag@yna.co.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