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필요한 곳에 담수를 공급하는 솔루션 VIDEO: DH2OME Cosimo Scotucci

 

DH2OME은 가장 필요한 곳에 담수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구 표면의 71%가 바다로 덮여 있기 때문에 물은 지구에 풍부하다. 

 

불행하게도, 이 물은 너무 짜서 마시기, 위생, 농업, 심지어 산업 과정에서도 사용될 수 없다. 사실, 물 부족은 우리 시대의 가장 긴급한 문제들 중 하나이다. 

 

 

'모두의 물과 위생에 대한 접근 보장' - 미국의 17개 SDG(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중 6개 목표 - 이 문제를 다루며, 향후 5-20년 동안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담수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안건을 정의한다. 탄소 중립 공정으로 만들 수 있을까? 바다를 거대한 담수 저수지로 바꾸는 것이 가능한가?

 

 

코시모스코투치(cosimoscutucci)가 구상한 dH2ome은 가장 필요한 곳에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획기적인 인프라이다.cosimoscutucci는 dH2ome 탄소-중립적인 기반시설을 불변성의 급수를 생산하기 위해 계획한다.

 

DH2OME: 온실이 바다에 가라 앉는다

코시모스코투치(cosimoscutucci)는 저개발국들과 개발도상국들이 직면하고 있는 사회경제적 문제들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총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려고 했다. 심각한 가뭄과 물 부족을 경험하고 있는 많은 나라들은 열대 지역에 있고 이들 중 대다수는 열대 지역에 있다. 태양은 일 년의 대부분을 빛내고 있으며 단연코 가장 큰 에너지원이다.

 

 

dH2Ome은 바다에 가라앉은 온실로 구성된 확장 가능한 솔루션이다. 태양 복사 덕분에 돔 내부의 물은 증발하여 소금과 그 안에 포함된 다른 생산물들로부터 분리되고 결국 위의 유리 표면에서 응축된다. 표면 위의 응축된 물방울은 완벽하게 신선하며 중력만을 통해 교대의 주변 곳곳에 박혀있는 배수 시스템으로 미끄러져 내려갈 것이다. 직접 추출하거나 파이프라인에 흘려보낼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architecture/cosimo-scotucci-dh2ome-carbon-neutral-infrastructure-fresh-water-10-30-2021/)

 

 

DH2OME Cosimo Scotucci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