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잠비크의 휴대폰 충전 공간 '기린 태양열' VIDEO: Girafa Solar [Behind The Scenes]
태양열 기린: 전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공공 구조물
모잠비크 마군제(Magunze) 시골에 위치한 '기린 솔라'는 건축가인 루벤 모가도가 태양광 패널과 지붕으로 구성된 공동공간으로, 10개의 이동식 충전구와 라디오 재생기를 갖춘 지붕 아래 기술 옷장을 가동해 음악과 뉴스를 들을 수 있다.
다른 모든 시스템은 전력과 전력 사용자를 지원하고 보호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인터넷 핫스팟, 텔레비전, 컴퓨터 등 더 많은 플러그 인 플레이 솔루션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휴대폰: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사회경제적 도구
세계은행에 따르면, 모잠비크 인구의 7.9%만이 지역 파트너와 지역사회와의 광범위한 논의 끝에 휴대폰이 통신 수단으로서 가치있는 사회경제적 도구라고 증명된 시골 지역에서 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해결책으로 제시되었다.
"우리의 연구는 농촌 지역, 특히 지역사회의 사회경제적 성장에 필수적인 휴대폰을 통한 의사소통의 내재적 가치를 확인했다."라고 이 프로젝트의 수석 디자이너인 루벤 모가도가 설명한다.
'소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강화함으로써 휴대폰은 시골의 생계 개선과 결과적으로 빈곤 감소에 기여하고, 비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사람들의 능력을 증가시키며, 여행 비용을 줄이고, 필요한 여행의 결과를 극대화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그것들은 시간적 접근성을 증가시키고 농촌 활동의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또한 사업 비용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여주며, 시골 상인들과 농부들이 그들의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빠르게 교환함으로써 더 나은 가격을 보장하도록 돕는다'라고 모가도는 정교하게 설명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design/solar-giraffe-community-space-mozambique-10-25-2021/)
Girafa Solar [Behind The Scene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