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0만 원에 팔린 머스크의 비트코인 밈 NEXT GEN INVESTING Elon Musk reposted this 28-year-old’s meme...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밈(Meme,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이미지나 영상)을 사랑한다는 것은 새삼스러운 일이 아니다. 그는 6100만 명의 팔로워가 있는 트위터에 자주 그것들을 다시 올린다.

 

 

비록 그가 종종 원래의 밈 크리에이터들에게 공로를 돌리는 것을 게을리 하기 때문에, 몇몇은 그의 리포스팅을 싫어하지만, 자칭 "취미 아티스트"인 에바 베일린을 포함한 다른 이들은 머스크의 관행으로부터 혳택을 받았다.

 

 

베일린은 머스크가 12일 밈을 재게시하자 전율을 느꼈다. 베일린(28)은 CNBC '메이크 잇(Make It)'과의 인터뷰에서 "밈 론의 최고의 상은 여러분의 밈을 사용하는 궁극적인 가치있는 밈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록 머스크가 그녀에게 "나는 달 위에 있다"는 어떠한 귀띰도 주지 않았지만, 그녀는 자신이 머스크의 열렬한 팬이라고 덧붙인다.

그녀가 'Love in The Time of Web3'라고 이름 붙인 베일린의 밈은 밈에서 각각 6만9000달러와 4200달러인 비트코인과 에테르 가격에 감탄하는 만화 커플의 모습을 그렸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6만 9천 달러를 기록하지는 않았지만, 그 수치는 밈 문화에 대한 분명한 전조이다.

블록체인 데이터 프로토콜 더 그래프를 지원하는 더 그래프 재단의 이사장으로서 베일린은 NFT와 같은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힘을 실어주는 인터넷의 탈중앙화 반복인 웹3에 열정을 쏟고 있다.

"Love in The Time of Web3"는 머스크의 트윗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날 밤 베일린은 그것을 마켓플레이스 조라에 NFT, 즉 비펑거블 토큰으로 등재했고, 이틀 후, 그것은 5개의 포장된 에테르, 즉 현재 가격으로 약 19,800달러에 익명의 구매자에게 팔렸다.

 

 

Related Article

Elon Musk's cartoon

https://conpaper.tistory.com/98441

 

"Love in The Time of Web3"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cnbc.com/2021/10/22/elon-musk-reposted-28-year-olds-meme-it-sold-as-an-nft-for-20000-dollars.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