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사의 사탑의 잘 모르는 사실들 VIDEO: Fascinating Facts About the World Famous Leaning Tower of Pisa

 

   피사의 사탑은 오랫동안 전 세계의 방문객들을 매료시켰다. 관광객들이 떼를 지어 도착해 사진을 찍으며 기울어진 건물을 떠받치는 착시현상을 연출한다. 이 탑은 르네 마그리트와 같은 사람들에 의해 더욱 위엄 있는 방식으로 불멸화 되었다.

 

그렇다면, 이탈리아의 이 상징 뒤에 숨겨진 역사는 무엇일까? 이 매력적인 사실들로 800년 이상의 피사의 역사를 발견해 보세요.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은 1173년에서 1399년 사이에 지어졌다

 

 

스테파노 델라 벨라가 디자인하고 안토니오 프란체스코 루치니가 에칭한 '다리의 게임, 피사(Game of the Bridge, Pisa)'.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공공 영역)

 

피사의 사탑은 중세 가톨릭의 의식들을 울리기 위해 지어진 종탑이다. 207개의 대리석 기둥이 있는 8개의 기둥이 있는 이 건물은 가장 높은 곳에 56.67미터(185.9 피트)로, 나선형 계단을 통해 꼭대기로 올라가는 251개의 계단을 포함하고 있다. 이 정도 규모의 건축 계획은 시간이 걸리지만, 반복되는 전쟁으로 인해 타워의 건설이 중단되었다. 건축을 하면서 타워는 여러 세대의 건축가를 거쳤다

 

 

성공적인 군사 원정 후, 피사는 두오모 디 피사로 알려진 웅장한 성당을 짓기로 결정했다. 이 건물은 로마네스크 대리석으로 지어졌으며 성당 외에도 돔형 세례당과 공동묘지를 포함하고 있다. 그 후 종탑은 극적인 희박함으로 인해 그 단지의 가장 유명한 건물이 되었다.

 

중세 시대에, 통일된 이탈리아는 존재하지 않았다; 피사는 이웃 국가들과 권력을 다투는 도시 국가였다. 

 

많은 사람들은 피사의 사탑이 나이 때문에 기울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탑은 3층만 지어진 1178년부터 기울기 시작했다. 아쉽게도 입지와 관련이 있었다.14톤 구조물에 이상적이지 않은 점토와 모래 토양 기초에 고정되어 있었다.

 

 

탑의 건축가들은 기울어진 부분을 바로잡기 위해 한쪽에 더 짧은 층을 추가함으로써 보상하려고 했지만, 이것은 효과가 없었다. 피사탑 웹사이트에 따르면, "다음 800년 동안, 55미터 높이의 탑은 단순히 기우는게 아니라 실제로 매년 1~2 mm의 비율로 기울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피사의 사탑은 800년간 기울어졌다

The Leaning Tower of Pisa, circa 1890-1900. (Photo: Library of Congress Prints and Photographs Division)

 

 

갈릴레오는 그의 물리 이론을 시험하기 위해 피사의 탑을 이용했다

 

타워는 적어도 4번의 지진에서 살아남았다.

 

 

 

피사의 사탑에는 7개의 종이 있다.

 

 

1990년대에 탑이 안정화되었고 기울기가 일부 보완되었다.

 

 

거기엔 피사의 탑 말고 다른 "기울어진 탑"도 있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mymodernmet.com/leaning-tower-of-pisa-italy/)

 

 

Why doesn’t the Leaning Tower of Pisa fall over? - Alex Gendle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