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듄(Dune) VIDEO:The perfect adaptation? Discussing ‘Dune’ with Timothée Chalamet and Zenday

카테고리 없음|2021. 10. 21. 19:17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을 원작으로 한 '듄(Dune)' 영화 각색은 폴 아트레이데스의 이야기를 담은 '신비롭고 감정적으로 충만한 영웅의 여정'이다.

 

폴은 그의 아버지가 우주에서 가장 가치 있는 상품인 향신료가 풍부한 치명적인 사막 행성 아라키스를 다스려야 할 때 운명을 마주해야 하는 재능 있는 청년이다. 경쟁 세력이 아트레이데스 가문을 끝장내려고 하는 동안 그는 자신의 선견지명이 있는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려고 애쓴다.

 

데니스 빌뇌브 오스카 후보자는 워너 브라더스를 감독했다..

프랭크 허버트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픽처스와 레전더리 픽처스의 '듄(Dune)'.

 

 

프랭크 허버트가 1965년에 출판한 원작은 허버트의 허구적 우주에서 수천년에 걸친 6권 시리즈의 도입부에 불과하다. 이 시리즈는 종교, 과학, 환경 문제, 정치적 음모, 무역, 과학 개발, 우주 여행 등을 포괄적이고 창의적인 세계 건설을 통해 탐구한다. 항상 관련성이 있는 이 책의 팬으로서, 많은 "Dune" 애호가들의 믿음을 공유했다. 이 책은 적응이 불가능하고, 너무 설명 중심적이어서 스크린에서 효과적으로 묘사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은 수천 년의 세월과 여러 행성의 뒷이야기가 서서히 풀리면서 어떻게든 미래적이고 중세적인 완전히 이국적인 세계로 독자들을 몰입시키는 달콤한 시간이 걸린다. 1985년 영화 각색작이었던 최악의 실패는 좋은 "듄" 영화가 불가능하다는 주장에 실질적인 신빙성을 주었다.

 

Warner Bros. hosted a “Dune” roundtable with Timothée Chalamet and Zendaya on Oct. 17, 2021. (Photo courtesy of Warner Bros.)

 

하지만, 이 2.5시간의 영화가 책의 전반부만을 다룰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후, 나는 희망적이었다: 이렇게 하면, 이 영화가 책을 그렇게 걸작으로 만든 세부 사항들에 경의를 표하기에 충분한 시간 이상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은 실제로 책의 역사적, 생태학적, 정치적 요소들로 파고들어 시청자들이 이야기의 거대함에 흠뻑 빠져들도록 도울 수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감독 중 한 명인 데니스 빌뇌브와 거의 틀림없이 역대 최고의 영화음악 작곡가인 한스 짐머가 사운드트랙을 만들면서, 이 영화에 대한 제 설렘은 책 자체만큼이나 웅장해졌다. 오스카 아이작, 제이슨 모모아, 레베카 퍼거슨, 하비에르 바르뎀, 조쉬 브롤린 등 A급 배우들의 놀라운 출연은 언급조차 하지 않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vanderbilthustler.com/43394/featured/the-perfect-adaptation-discussing-dune-with-timothee-chalamet-and-zendaya/)

 

via youtube

 

Synopsis

10191년,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티모시 샬라메)은 시공을 초월한 존재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예지된 자의 운명을 타고났다. 그리고 어떤 계시처럼 매일 꿈에서 아라키스 행성에 있는 한 여인을 만난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듄'이라 불리는 아라키스는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로 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치열하다.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위대한 자는 부름에 응답한다, 두려움에 맞서라, 이것은 위대한 시작이다!

 

개봉일: 2021년 (헝가리)

감독: 드니 빌뇌브

원작: 듄

원작자: 프랭크 허버트

 

출연 티머시 섈러메이 젠데이아 레베카 페르구손 (Lady Jessica) 제이슨 모모아

 

 

 

Dune | Official Main Traile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