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작곡가 모짜르트의 K448, 간질에 효과 연구 결과 나와 VIDEO:Researchers Discover This One Mozart Sonata Helps Alleviate Symptoms of Epilepsy

 

K448 D장조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25세 나이에 작곡

 

  모차르트는 18세기 오스트리아 고전 작곡가이며 아마도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곡가일 것이다. 

 

신동으로서, 그는 음악계를 놀라게 했고, 젊었을 때, 그는 오늘날까지도 오케스트라에 의해 연주되고 있는 도전적인 작품들을 만들었다. 비록 그가 35세의 나이로 꽤 젊은 나이에 죽었지만, 모차르트의 작품은 그가 죽은 이후 수세기 동안 문화적으로나 학문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Shazam

 

이제, 모차르트의 작품은 의학적으로도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사이언티픽 리포트의 최근 논문은 모차르트의 작품 중 하나인 D장조 K448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가 간질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뇌를 진정시켜 해로운 뇌질환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모차르트는 1781년 25세의 나이로 K448을 작곡했다. 이 작품은 알레그로 콘 스피리토, 안단테, 몰토 알레그로 등 세 가지 악장을 포함하고 있다. 그 작품은 대조적인 멜로디와 통일적인 하모니를 특징으로 한다. 

 

모차르트 효과를 자극하는 것은 아마도 멜로디와 하모니의 조합일 것이다. 1990년대 초의 한 과학 연구는 모차르트 K448을 듣는 것이 적어도 일시적으로 공간적 추론을 향상시켰다는 것을 발견했다.

 

모차르트 K448이 간질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뇌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실험 대상자들의 뇌 이식 센서를 관찰하면서 이 곡을 연주했다. 임플란트 센서는 IED(interictal 간질형 방전)로 알려진 이벤트를 감지다. 

 

 

이러한 뇌 질환은 간질의 증상이며 뇌에 해롭다. 연구팀은 소나타를 들은 후 30초 동안 실험 대상자들이 눈에 띄게 적은 IED를 경험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또한 우리의 감정을 다루는 뇌의 영역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 팀은 또한 음악 단계들 사이의 전환이 더 큰 효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아마도 변화된 곡조의 유쾌한 성격으로 절정을 이루는 기대감 때문일 것이다.

 

via youtube



주제들은 또 다른 유명한 작곡가 바그너의 작곡의 1분 30초도 열거했다. 모차르트의 음악에서 볼 수 있는 효과는 바그너의 음악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다. 이것은 연구자들에게 모차르트에 관한 멜로디가 뇌파 폭동의 감소를 촉발시켰다는 것을 암시했다. 

 

 

연구원들은 모짜르트의 소나타가 간질병의 잠재적인 치료제로 더 연구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왜 모짜르트의 작품이 특별한지는 약간의 미스터리로 남아있다. 다른 최근의 논문은 간질성 뇌를 진정시키는 것이 성별에 따라 다소 다르다는 것을 시사한다. 

 

확실히, 치료 효과로서의 모차르트 음악은 유망해 보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mymodernmet.com/mozart-sonata-epilepsy/)

 

 

Mozart - Sonata for Two Pianos in D, K. 448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