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코로나 확진 가능성 테스트 기술 개발 The £130 first-of-its-kind test to check you chance of getting severe Covid

 

 

코로나에 영향 미치는 질환과 유전자

 

''심각한 질병의 개인적 위험성' 추정

 7개 유전자, 바이러스 유전 물질 '강화'에 영향

 

가격 약 21만원

 

  여러분이 COVID-19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누군가가 말해줄 수 있는지 알고 싶을 것이다.

그것은 침 샘플을 사용하여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릴 확률을 계산하는 새로운 유전자 검사에 의해 제공되는  정보이다.

 

 

첫 번째 테스트는 바이러스의 심각성과 관련된 유전자에 대한 정보와 사람의 나이, 성별, 체중, 일반 건강 정보를 결합하여 '심각한 질병의 개인적 위험성'을 추정하는 것이다.

 

 

130파운드의 이 검사를 개발하기 위해 호주의 과학자들은 병원에 입원할 정도로 증상이 심했던 2,200명의 코로나 환자들과 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였지만 증상이 경미하거나 없는 다른 5,400명을 비교했다.

 

그들은 지원자들이 전세계에서 수행된 다른 연구에서 COVID 심각성과 관련된 100개 정도의 유전자를 가질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조사했다.

 

유전자가 위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에든버러 대학의 한 연구팀에 의해 확인된 한 유전자는 바이러스의 유전 물질을 '강화'함으로써 신체가 코로나와 싸울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된다.

 

같은 연구자들에 의해 발견된 또 다른 유전자는 인터페론이라고 불리는 보호 단백질이 얼마나 잘 작용하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6월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 연구팀은 심각한 코로나와 밀접한 연관성을 가진 7개의 유전자에 초점을 맞췄으며, 이를 당뇨병, 고혈압, 호흡기 질환 등 기존 건강 상태에 대한 세부 정보와 결합해 누가 심각한 코로나에 걸릴 위험이 있는지를 73%의 정확도로 예측할 수 있었다. 역학 및 감염 저널에 실렸다.

'우리는 위험 요소들을 분리한 다음 누가 높은 위험에 처하고 누가 낮은 위험에 처할지 정확히 알아내기 위해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었다'라고 이 테스트를 발명한 Genetic Technologies사의 수석 생물학자 Gillian Dite 박사는 말한다.

이 검사 자체는 단지 튜브에 침을 뱉고 유전자 분석을 위해 침 샘플을 내보내는 것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당신은 12.7%의 '입원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당신 나이의 성인 4명 중 3명보다 더 높다고 말할 수 있다.

몇몇 결과는 더 놀랍다. 예를 들어, 나쁜 건강, 비만 등 유전자는 50대 남성이 정상 체중의 여성보다 3배나 더 심한 코로나에 걸릴 가능성이 있으며, 근본적인 건강 상태가 없고 '좋은' 유전자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Poor health, obesity and genetics can mean a man in his 50s is three times as likely to develop severe Covid as a woman who is 30 years his senior but of normal weight, free of underlying health conditions and with ‘good’ genes)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유전자 데이터가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나이, 성별에 대한 정보를 초과하여 얼마나 많은 부가가치를 주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사람들의 나이, 성별, 그리고 그들이 특정한 임상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 훨씬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 위에 유전 정보를 포함시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추가적인 예측력이 추가되는지는 분명하지 않는다,"라고 오픈 대학의 응용 통계학 명예 교수인 케빈 맥콘웨이는 말한다.

그는 또한 테스트가 Covid의 델타 변종이 지배적이 되기 전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개발되었다고 지적한다.
이것은 오늘날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예측이 얼마나 적절한지 명확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그 결과는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의 위험에 기초한다. 예방 접종은 입원 가능성을 96퍼센트까지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health/article-10105833/The-130-kind-test-check-chance-getting-severe-Covid.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