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영화 같은 저격총 무장 로봇 개...원격으로 소총 장전 발사 VIDEO:Terrifying four-legged bot with a 6.5mm SNIPER RIFLE on its back...

 

 

   3.5mm 크리드무어 저격총으로 무장한 로봇 개 디자인이 미 육군 무역 박람회에서 공개됐다.

 

'특수 목적 무인 소총'은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고스트 로보틱스와 네바다주 스파크스의 무기 제조업체 소드 인터내셔널의 발명품이다.

 

via youtube

 

고스트 로보틱스의 기존 '4차 무인 지상 차량' 디자인 위에 배치된 SPOR는 원격으로 소총을 장전하고, 내리고, 발사하도록 지시 받을 수 있다.

 

 

업체들은 아직 정확한 무기의 배치와 탄약 운반 능력, 재장전 속도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고 있다.

 

 

그러나 시험 결과 크리드무어 소총에 사용되는 6.5mm 탄환은 현재 미군이 사용하는 7.62x51mm 탄창보다 사거리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각 로봇 유닛과 SPOR 부착물을 구입하고 유지하는 데 비용이 얼마나 들지도 현재 불확실하다.

 

 

SPOR로 로봇을 무장시키는 것은 다른 무인 지상 무기와는 그다지 구별되지 않는 불가피한 개발이지만 여전히 논란을 불러일으킬 것 같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예를 들어, 자주 춤추는 로봇 개 '스팟'으로 유명한 경쟁사인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그들의 로봇 중 어떤 것도 무기로 무장시키지 않기로 약속했다.

 

그리고 2017년 블랙 미러 에피소드 '메탈헤드'에서 무기화된 로봇 개들이 인간을 공격하고 죽일 것이라는 전망은 불편한 삶을 가져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0091493/Killer-bot-Terrifying-robot-dog-fitted-6-5mm-sniper-RIFLE-unveiled-Army-trade-show.html)

 

 

Ghost Robotics Robot Dogs In Acti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