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서비스 특화 경쟁] 현대건설, 업계 최초 입주민 대상 프리미엄 스포츠 서비스 제공 ㅣ GS건설의 특화 설계 펜트하우스
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입주민 대상 프리미엄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건설은 펜싱 국가대표 출신인 신아람 선수의 '신아람 펜싱클럽'과의 강습 제휴에 이어 최근 동계스포츠 전문교육센터인 아이스하우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에이치·힐스테이트 입주민에게 보다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승마클럽인 '골든쌔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승마코칭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아이스하우스'를 이용하는 입주민들은 아이스하키와 피겨, 스케이트 등 동계스포츠를 이유원(아이스하키), 김수진(피겨), 채지훈(스케이트) 등 국가대표 출신 강사에게 강습받을 수 있다. 디에이치·힐스테이트 입주민에겐 프로그램 수강료를 기존 가격보다 약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개인 PT, 필라테스 등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건설은 '서울시윈드서핑연맹 스피드클럽'과의 제휴를 통해 입주민들이 한강에서 윈드서핑, 카약, 패들보드 등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존 주거서비스가 아파트 단지와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한정됐던 것에 반해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입주민들은 아파트 밖에서도 다양한 취미 활동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 입주민들에게 디에이치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느끼게 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매일경제
|
경기 광주에 특화 설계 펜트하우스 갖춘 ‘오포자이 오브제’
드라마, 펜트하우스 인기 Up…주택 시장에서 높은 경쟁률 기록하며 마감 행진
최근 드라마 등을 통해 펜트하우스에 대한 인지도가 커지면서 주거 상품으로서 가치는 더욱 상승하고 있다.
고층 주거시설 꼭대기층에 자리한 펜트하우스는 과거 기업가, 정관계 인사, 연예인 등 자산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주거지였다. 단독 주택에 비해 관리가 편리하고 조망이 우수한 데다 사생활이 보호된다는 점에서 선호 1순위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최근 아파트 최상층에도 펜트하우스가 공급되면서 자산가뿐만 아니라 일반 주택 수요층들도 펜트하우스의 메리트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펜트하우스는 우수한 조망권과 한 단지 내에서도 몇 세대 없는 희소가치를 바탕으로 인기를 끌면서 분양 및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 6월 청약 접수를 받은 경기 광주 ‘오포자이 디 오브’의 펜트하우스 전용 104P㎡은 C-3BL, C-4BL 각각 26.4대 1(5가구 공급), 22.5대 1(6가구 공급)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중대형 평형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집 안 내부를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에 대한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면서 “펜트하우스는 최근 분양 시장에서는 없어서 못 판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펜트하우스가 분양 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새롭게 공급되는 아파트의 펜트하우스 타입이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 광주에서 공급되는 ‘오포자이 오브제’는 희소성 높은 펜트하우스를 갖춰 메리트가 높게 평가된다.
GS건설은 10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고산2지구 C1블록에서 ‘오포자이 오브제’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펜트하우스를 비롯해 각종 특화 평면, 특화 인테리어 옵션 등 프리미엄 설계를 선보인다.
‘오포자이 오브제’에는 최상층 일부 세대에 넓은 공간감과 전망을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가 공급될 예정이다. 앞서 ‘오포자이 디 오브’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던 상품인 만큼 이번에도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포켓 테라스(일부 세대)와 스카이 라운지 등 고급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주방의 거실화’라고 부를 정도로 널찍한 느낌을 주는 디럭스 다이닝과 와이드 다이닝 등 특화 주방 설계도 도입된다. 특히, 주방 장식장, 플랩 상부장, 주방 팬트리를 비롯해 거실과 주방의 경계를 최소화 한 ㄷ자형 주방을 도입해 생활 편의를 늘릴 예정이다.
여유로운 공간 활용도 돋보인다. 공간 수요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을 비롯해 서브 드레스룸이나, 서재, 취미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베타룸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타입별 상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다양하다. 약 1,200평 규모의 단지 내 중앙 광장과 단지 주변으로 문화 공원(예정) 등을 비롯해 문형산의 숲세권 환경도 누릴 수 있어 주거 쾌적성이 보장된다. 이와 함께 어린이 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단지 내 산책로, 엘리시아 가든 등 휴식 시설은 물론 맘스스테이션, 게스트하우스, 키즈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한편, ‘오포자이 오브제’는 지하 5층~지상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2~104㎡, 총 927가구로 조성된다. 10월 분양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이경옥 기자 국토일보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