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시 생체신호 잡아내는 스마트 건강 모니터링 디바이스 VIDEO: Engineers 3D-Print Personalized, Wireless Wearables That Never Need a Charge | Biosymbiotic Devices

 

Designing a ‘bio-symbiotic device’

 

운동 중 사용자에 부착

센서 착용자의 생체신호 매우 높은 정확도 모니터링

각 근육 내의 변형 식별 채택자 운동 강도 계산

 

  2021년 3D 프린팅 산업 어워드의 최종 후보 투표가 이제 공개되었다. 올해 누가 최고의 영예는 누구에게?

 

애리조나 대학교 공대의 연구원들은 수동으로 충전할 필요 없이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스마트 건강 모니터링 장치를 개발하기 위해 3D 프린팅을 사용했다.

 

충전할 필요 없이 24시간 작동

애리조나 대학교 공대

 

 

개발자들에 의해 '바이오 심바이오틱'이라고 불리는 이 추적기는 통합된 안테나를 무선으로 충전하는 동력 주조 장치를 통해 전기를 수집한다. 다시 말해서, 이 장치는 상호적인 과정으로, 착용자가 운동하는 동안 발생하는 생체 신호와 에너지를 포착하기 위해 이 힘을 사용한다.

 

3D 프린팅을 사용하여, 팀은 패치와 같은 피트니스 모니터를 사용자 정의하여 운동 중에 사용자에게 부착되도록 하는 한편, 센서가 착용자의 생체신호를 매우 높은 정확도로 모니터링하여 각 근육 내의 변형을 식별하고 채택자의 운동 강도를 계산할 수 있다.

 

"이런 것은 세상에 없다," 라고 이 논문의 저자이자 이 대학의 조교수인 필립 구트루프가 말했다. "우리는 장치를 사람에게 직접 맞춤 제작하고 무선 파워 캐스팅을 사용하여 장치를 충전할 필요 없이 24시간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3dprintingindustry.com/news/wearable-3d-printed-fitness-tracker-never-needs-to-be-recharged-197578/)

 

Engineers 3D-Print Personalized, Wireless Wearables That Never Need a Charge | Biosymbiotic Device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