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 요법] 이 시간 안에만 식사하면 살 찌는 것 막을 수 있다 Time-restricted eating: Does it work?

 

4시간(오후 3시에서 7시 사이만 먹는 것), 

6시간(오후 1시에서 7시 사이만 먹는 것) 모두 체중 감소 효과

 

   시간 제한 식사 요법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체중 감소 효과를 조사한 연구는 거의 없다. 

 

우리는 두 가지 인기 있는 형태의 TRF(4시간 및 6시간)가 체중과 심혈관 위험 인자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하기 위해 첫 번째 인체 실험(Clinicaltrials.gov NCT03867773)을 수행했다. 

 

 

비만이 있는 성인은 4시간 (오후 3시에서 7시 사이만 먹는 것), 6시간 (오후 1시에서 7시 사이만 먹는 것), 또는 통제 집단 (식사 시간 제한 없음)으로 무작위로 분류되었다. 

 

 

8주 후 4-h 및 6-h TRF는 대조군 대비 체중(~3%), 인슐린 저항성 및 산화 스트레스에서 유사한 감소를 보였다. 두 TRF 그룹 모두에서 열량 계산 없이 에너지 섭취가 일일 약 550kcal 감소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4~6시간 TRF가 8주 동안 체중을 약간 감소시키고 체중 감량에 대한 개입으로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러한 식단은 또한 심혈관 건강의 일부 측면을 개선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1550413120303193)

 

정상적인 식단이지만

매일 정해진 시간 안에만 먹어야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매일 일정 시간 동안만 먹는 간헐적 단식의 한 종류인 시간 제한 식사의 건강 이점에 대한 증거를 검토했다. 

 

내분비 학회의 학술지 '내분비 리뷰'에 실린 이 리뷰에서, 연구원들은 동물 연구와 초기 인간 연구를 살펴보았다. 그들은 시간 제한적인 식습관이 다양한 만성 대사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

 

하루 6~12시간(또는 10시간) 안에 모든 식사 다 마쳐야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그러나, 연구원들은 또한 시간 제한 식사가 인간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더욱 입증하고 이러한 영향을 설명할 수 있는 근본적인 메커니즘이 무엇인지 결정하기 위한 보다 실질적인 연구를 요구한다.

 

일주기 리듬
시간 제한적인 식습관은 최근 몇 년 동안 연구자들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아왔다. 시간 제한적인 식사에서, 사람들은 보통 그들의 정상적인 식단을 먹지만 매일 정해진 시간 안에만 먹는다. 6시간에서 12시간 사이다.

 

과학자들은 주로 쥐 연구에서 시간 제한 식사의 이점을 입증했다. 그러나 전도유망한 결과를 보여준 인간 참여자를 포함한 시범 연구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해당 저자.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의 Salk 생물학 연구소의 Satchidananda Panda는 Medical News Today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동물에 대한 시간 제한적인 먹이 연구는 인간에게 시간 제한적인 먹이로 인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의 동물 연구는 시간 제한적인 식습관이 많은 장기와 심지어 장내 미생물체에 유익한 방식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당뇨병, 당뇨병, 지방간 질환, 특정 암과 같은 신진대사 질환과 관련된 몇몇 경로와 분자들은 시간 제한적인 먹이에 의해 바람직한 방식으로 조절된다,"라고 교수는 말했다. 

 


최근 리뷰의 저자들에게, 시간 제한 식사의 주요 이점은 사람의 손상된 일주기 리듬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이다.

일주기 리듬은 24시간 주기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 걸쳐 작동하는 신체의 일련의 과정이다. 판다 교수와 그의 동료들은 지구의 낮과 밤 주기의 결과로 발생하는 빛, 온도, 습도, 영양분 접근의 변화에 따라 일주기 리듬이 진화했다고 지적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주기의 리듬을 방해 받는다면, 그들은 신진대사 질환, 암, 면역 체계 문제, 기분 변화, 그리고 생식 문제를 포함한 다른 건강 문제의 위험에 처하게 된다.

현대적 삶의 형태는 다양한 방법으로 일주기 리듬을 방해할 수 있다. 교수에 따르면. 판다와 그의 동료들 중 40%는 밤늦게까지 일하거나 보살피거나 교제하며, 이로 인해 일주기 리듬에 지장을 초래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time-restricted-eating-does-it-work)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