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146억 달러 규모 5,360km 철도 투자...민간 참여 촉진법 연내 승인 전망 Brazil's senate approves railway rights-of-way bill

 

Brazil launches two new railway projects

 

   브라질은 두 개의 새로운 철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은 타르치시오 데 프라이타스 인프라 장관과 함께 9월 17일 북부 철도 마라로사에서 서부 아구아보아까지 이어지는 중서부 통합철도(피코) 383km 구간의 착공식에 참석한다.

 

Railway PRO

 

 

이것은 브라질에서 2020년 12월에 체결된 비토리아 미나스 철도 (EFVM) 양허의 조기 갱신에 대한 대가로 Vale이 Reais 27억 3천만 달러 (519.3m)를 새 노선에 투자하는 교차 부여 메커니즘에 따라 시행된 첫 번째 철도 프로젝트이다. 이 새로운 노선은 2026년에 개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9월 20일, 마토 그로소 주의 주지사 마우로 멘데스는 루모 로지스틱스와 쿠이아바와 노바 무툼을 거쳐 루카스 도 리오 베르데까지 이어지는 730km의 새로운 철도를 건설하고 운영하는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루모는 45년 동안 새 노선을 운행할 예정이지만, 다른 사업자는 이 노선에서 열차를 운행할 수 있다.

 

Railway Gazette

 

프로젝트의 비용은 Reais 112억으로 추산된다. 론도폴리스 - 쿠이아바 구간은 2025년에 개통될 것이고 나머지 구간은 2028년에 개통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railjournal.com/freight/brazil-launches-two-new-railway-projects/)

 

 

Brazil's senate approves railway rights-of-way bill

 

    브라질 상원은 관련 대통령령 만료로 인한 위험을 없애기 위해 철도 부문에서의 민간 참여를 촉진하는 법안을 승인했다.

 

올해는 하원 승인이 예상된다.

 

BNamericas

 

이 법안은 민간 사업자들이 정부가 발행한 선로설비 하에서 단거리 철도망을 건설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국내총생산(GDP)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싱크탱크인 CLP의 이사인 호세 헨리케 나시멘토는 BNAA에 "규제 자유가 커지고 관료주의가 줄어들면서 화물 운송뿐만 아니라 승객들에게도 새로운 투자가 유치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는, 관심 있는 기업들은 정부가 주관하는 입찰에 참여해야 했고, 이것은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었다.

 

Nascimento에 따르면, 새로운 규제는 새로운 철도 투자의 영향과 농업 및 광업 생산 운송의 효율성 향상을 통해 2026년까지 GDP를 최대 0.52% 증가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자이르 볼소나루 대통령은 당초 120일간 유효했던 이 법령에 8월에 서명했다. 그것이 발효된 이후, 정부는 805억 레알 (146억 달러)의 잠재적 투자와 5,360km의 철도를 포함한 14건의 철도 건설 요청을 받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namericas.com/en/news/brazils-senate-approves-railway-rights-of-way-b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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