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이식 전기자극으로 우울증 치료한다 They’re wiring the brain at UCSF to lift clouds of depression

 

우울증 약물치료와 심리치료, 시간 많이 소요

파킨슨병, 간질 및 기타 운동 장애 증상 완화에도 효과

 

   UC 샌 프란시스코대의 외과용 스위트룸 안에서, 우울증 한 환자가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 뇌에 전기회로가 연결되어 있다.

 

심각하고 치료할 수 없는 우울증과 수년간의 투쟁 끝에, 이 여성은 뇌의 잘못된 회로를 자극하는 작은 전극을 달고 있는데, 이 실험은 한 때 자신을 절망으로 몰아넣었던 어두운 기분을 성공적으로 막아내는 최초의 실험이다.

 

Sarah, UCSFs Langley Porter Psychiatical Institute에서 캐서린 스칸고스, MD, 박사와의 약속에서 임상 실험 참가자. (Maurice Ramirez/UCSF)on/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를 때, 그들은 '펑' 하고, 순환은 멈춥니다,"라고 와인 컨트리에 살고 있는 30대 사라는 말했다. 그녀는 자신의 성을 쓰지 말아 달라고 부탁했다.

 

"저는 제 자신보다 더 나은 모습이에요,"라고 그녀는 목소리를 가볍고 바운스 있게 말했다. "한 번에 한 가지씩 내 삶을 재건하고 있어요."

 

심뇌 자극이라고 불리는 이 과정은 뇌가 복잡한 전기 회로를 통해 작동한다는 인식, 즉 우리가 생각하거나, 느끼거나, 움직일 때마다 활성화되는 세포 네트워크에 바탕을 두고 있다. UCSF 과학자들은 그 결과를 네이처 메디신 10월 4일자에 보고한다.

 

이러한 회로가 오작동하면 우울증과 다른 형태의 정신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약물치료와 심리치료는 3억 5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장애의 주요 원인인 우울증의 최전방 치료법으로 남아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

 

우울증 치료법 Treating Depression: Deep Brain Stimulation (UCSF) Boomers Daily 

 

 

비록 전기 자극의 생물학이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회로가 작동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으로 보인다. 적절한 자극을 전달하도록 기기를 "조정"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파킨슨병, 간질 및 기타 운동 장애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사라를 위한 치료는 그녀의 병에 맞춰져 있었다. "우리는 그녀의 우울증에 특유한 뇌 회로를 발견했고, 우리는 치료적 자극을 그 회로의 한 부분에 전달했습니다,"라고 연구를 이끈 정신과 의사 캐서린 스칸고스 박사가 저널 네이처 메디슨 최신호에 게재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democrat.com/2021/10/04/theyre-wiring-the-brain-at-ucsf-to-lift-clouds-of-depressi)

 

 

Personalized Deep Brain Stimulation Therapy (DB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