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이식 전기자극으로 우울증 치료한다 They’re wiring the brain at UCSF to lift clouds of depression
우울증 약물치료와 심리치료, 시간 많이 소요
파킨슨병, 간질 및 기타 운동 장애 증상 완화에도 효과
UC 샌 프란시스코대의 외과용 스위트룸 안에서, 우울증 한 환자가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 뇌에 전기회로가 연결되어 있다.
심각하고 치료할 수 없는 우울증과 수년간의 투쟁 끝에, 이 여성은 뇌의 잘못된 회로를 자극하는 작은 전극을 달고 있는데, 이 실험은 한 때 자신을 절망으로 몰아넣었던 어두운 기분을 성공적으로 막아내는 최초의 실험이다.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를 때, 그들은 '펑' 하고, 순환은 멈춥니다,"라고 와인 컨트리에 살고 있는 30대 사라는 말했다. 그녀는 자신의 성을 쓰지 말아 달라고 부탁했다.
"저는 제 자신보다 더 나은 모습이에요,"라고 그녀는 목소리를 가볍고 바운스 있게 말했다. "한 번에 한 가지씩 내 삶을 재건하고 있어요."
심뇌 자극이라고 불리는 이 과정은 뇌가 복잡한 전기 회로를 통해 작동한다는 인식, 즉 우리가 생각하거나, 느끼거나, 움직일 때마다 활성화되는 세포 네트워크에 바탕을 두고 있다. UCSF 과학자들은 그 결과를 네이처 메디신 10월 4일자에 보고한다.
이러한 회로가 오작동하면 우울증과 다른 형태의 정신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약물치료와 심리치료는 3억 5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장애의 주요 원인인 우울증의 최전방 치료법으로 남아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
비록 전기 자극의 생물학이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회로가 작동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으로 보인다. 적절한 자극을 전달하도록 기기를 "조정"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파킨슨병, 간질 및 기타 운동 장애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사라를 위한 치료는 그녀의 병에 맞춰져 있었다. "우리는 그녀의 우울증에 특유한 뇌 회로를 발견했고, 우리는 치료적 자극을 그 회로의 한 부분에 전달했습니다,"라고 연구를 이끈 정신과 의사 캐서린 스칸고스 박사가 저널 네이처 메디슨 최신호에 게재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democrat.com/2021/10/04/theyre-wiring-the-brain-at-ucsf-to-lift-clouds-of-depressi)
Personalized Deep Brain Stimulation Therapy (DB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