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일 항모에서 F-35B 전투기 시험 비행 시작..."2차 대전 회자" VIDEO: Japan’s converted helicopter ship to host F-35B flight trials

 

헬기선 개조

항공모함 4척 체제로 

일본, 총 157대 F-35 중 42대 F-35B 보유

 

   일본에 본부를 둔 미 해병대의 F-35 전투기는 제 5세대 전투기를 운용하기 위해 개조되고 있는 일본 해상자위대의 헬리콥터 수송기로부터 비행 작전을 수행할 예정이다.

 

유용원의 군사세계  

 

 

일본 방위성은 9월 30일자 보도자료에서 STOVL이 가능한 F-35B가 10월 3일과 7일 사이에 JS 이즈모에서 착륙과 이륙 시험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비행은 일본 근해의 태평양 모처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록히드마틴사가 제작한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도록 비행갑판을 개조한 것을 확인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 미국의 동맹국은 총 157대의 F-35 중 42대의 F-35B를 보유하고 있다. 그것은 이미 8대의 STOVL 제트기를 2024년부터 인도하기로 계약했고, 가장 최근의 일본 방위 예산은 2022 회계연도에 추가로 4대의 항공기를 위한 자금을 할당했다.

 

F-35B 비행 시험을 위해 개조된 일본의 헬기선 일본 해상자위대의 헬기 수송함 가가(오른쪽)호와 이즈모호가 도쿄 남쪽 요코하마(스가와라 요시타카 AP통신)에 보인다.

 

이 작전을 지휘할 해병대 F-35B는 현재 야마구치현 이와쿠니 해병전투비행장에 전진 배치돼 있는 항공기에서 뽑히게 된다. 이 기지에 따르면, 이즈모 호는 "지역 안보와 안정적 운영을 지지하기 위해" 오늘 오전 이 시설에 정박했다고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fensenews.com/global/asia-pacific/2021/09/30/japans-converted-helicopter-ship-to-host-f-35b-flight-trials/)

 

 

HMS Queen Elizabeth Passex 

일본 헬리콥터 구축함 JS Ise (DDH-182) 합류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