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트호벤 공대 학생들,미래의 태양열 전기 캠퍼 밴 개발 VIDEO: Students Make Van Life Completely Solar Powered

 

도로 여행의 미래? 

 

   네덜란드의 환경에 민감한 학생들은 학생들은 운전, 샤워, TV 시청, 노트북 충전, 심지어 커피 만들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완전히 자급자족하는' 태양열 전기 캠퍼 밴을 개발했다.

 

(이 태양열 자동차는 파리 남쪽 기앙쿠르에 있는 폐쇄된 도로에 전시되고 있다.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 공과대학교의 열정적이고 야심찬 학생 20여명으로 구성된 솔라 팀 아인트호벤의 학생 그룹을 만든 것이다.)

 

스텔라 비타라고 불리는 이 자동차는 지붕에 있는 태양 전지판 덕분에 운전, 샤워, TV 시청, 노트북 충전, 심지어 작은 스토브에서 커피를 끓이거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네덜란드 아인트호벤 공과대학교의 연구 그룹인 솔라 팀 아인트호벤을 구성하는 약 20명의 학생들이 만든 것이다.

 

일부 연구팀(정확히 몇 명인지 불분명하게 남아 있음)은 스페인 최남단 도시인 타리파에서 끝나는 유럽 전역의 1,864마일(3,000km) 도로 여행에 청백색 승합차를 타고 가고 있다.

 

매끈하지만 이상하게 생긴 이 이동식 주택은 지난 주 파리 외곽의 르노 공장에서 시승했다.

 

이제 학생들은 길을 떠나고 있다. 투어 기간 동안, 그들은 다양한 도시들을 들러 다양한 행사들을 조직하고 '에너지와 이동성의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이미 가능한 것'을 보여준다.

 

(이 야심찬 네덜란드 학생 그룹은 밴 라이프를 재창조하고 포르투갈로 향하고 있다. 그들의 획기적인 새로운 태양열 자동차를 캠핑카라고 부르지 마라. 그것은 '바퀴 달린 자급자족하는 주택'이다.)

 

하지만 학생들은 자신들의 독특한 차량이 엄밀히 말해 캠핑용 밴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우리는 그것을 바퀴 달린 자급자족적인 집이라고 부릅니다."라고 솔라 팀 아인트호벤의 일부인 롯데 반 대슬러는 말했다.

 

"우리는 에너지 면에서 독립적입니다. 캠퍼는 그렇지 않고, 우리도 그래. 그래서 저는 우리가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개념,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미래 – 지속 가능한 미래.'

 

자동차 지붕에 있는 태양 전지판은 운전하고 전력망에서 생활하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반면, 온보드 정보 시스템은 여러분이 요리하고, 샤워하고, TV를 볼 때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지 보여준다.

 

그것은 또한 정지해 있을 때 미끄러져 올라가는 지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1968년 고전 영화에서 공중으로 날아갈 때 치티치티 뱅뱅을 약간 연상시킨다.

 

또한 2인용 침대, 식탁, 난로 옆 좌석과 싱크대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운전자를 포함한 앞 좌석 두 명이 앉을 수 있는 좌석도 있다.

 

그러나 실내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승객들은 길고 친환경적인 여정 내내 긴급히 정차해야 할 수도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0042513/Students-develop-self-sufficient-solar-powered-electric-camper-van.html)

 

Students Make Van Life Completely Solar Powere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