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비싼 폴뉴먼 롤렉스 시계, 현재 LA에 전시 중 The World’s Most Expensive Rolex Is Now on Display in Los Angeles. Here’s Where to See It.

 

폴 뉴먼의 1,775만 달러짜리(한화 약 210억원)

오이스터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레퍼런스 6239 직접 볼 수 있는 기회

 

아내 조안 우드워드가 선물

 

    4년간의 공백 후, 세계에서 가장 비싼 롤렉스가 다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제의 시계는 유일무이한 오이스터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 레퍼런스 6239 "폴 뉴먼"이다. 

 

이 탐나는 손목 시계는 필립스에서 1775만 달러에 팔려 지금까지 판매된 롤렉스 중 가장 비싼 단일 제품으로 지난 2017년에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그 이후로 그 시계는 지금까지 보이지 않는 상태로 남아 있었다.

 

 

이 전설적인 타임피스는 9월 30일 대중에게 문을 연 로스앤젤레스의 새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에서 현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롤렉스는 이 선구적인 시설의 후원자로, 영화광과 시계광들을 위해 이 희귀함이 전시되도록 주선했다.

 

Paul Newman Rolex Daytona - Superwatchman.com

 

폴 뉴먼과 아내 조앤 우드워드, 1968년 "위닝"의 세트장 Pinterest

 

그 이름이 암시하듯이, 그 시계는 한때 폴 뉴먼의 것이었다. 존경받는 배우의 아내 조앤이 그에게 그 시계를 선물로 주었다. 그것은 대조적인 외부 트랙, 하위 다이얼의 펑키한 현대식 서체, 1-12개의 색인이 특징인 독특한 다이얼로 특징지어진다.

 

 

 

이 모델이 60년대에 데뷔했을 때 정확히는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던 것은 아니었지만, 지금은 뉴먼만큼 상징적인 모델이다. 사실, "외향적인" 다이얼을 가진 데이토나는 이제 "폴 뉴먼" 변종으로 알려져 있고 다소 비싼 금액을 받을 것을 보장받고 있다.

 

 

이 역사적인 타임피스 외에도, 시계 제작자는 박물관 3층에 영구적인 다방 체험인 롤렉스 갤러리를 선보였다. "영화의 이야기"에 헌정된 롤렉스는 그것이 기술, 예술가, 역사, 그리고 사회적 영향을 포함한 영화 제작의 많은 측면을 보여주는 특별한 설치물들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말한다.

 


롤렉스의 존재는 이 웅대한 새 박물관의 꼭대기에 있는 벚꽃이다. 호평을 받은 건축가 렌조 피아노가 디자인한 이 허브는 4,500m2에 걸쳐 있으며 소수의 갤러리, 두 개의 극장, 교육 스튜디오 및 아름다운 공공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LA 박물관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robbreport.com/style/watch-collector/worlds-most-expensive-rolex-new-academy-museum-1234638723/)

 

Phillips Auction of Legendary Paul Newman Daytona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