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크대, 바이러스 감염 알려주는 스마트워치 개발 SmartWatches Detect Viral Infection Before Symptoms Surface in Study

 

바이러스 감염 감지로 확산 사전 예방 효과

 

  언젠가, 스마트워치가 여러분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 그리고 얼마나 아플지를 알려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심지어 증상이 시작되기 전에 말이다.

 

작은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핏비트나 애플 워치와 같은 착용할 수 있는 기기가 어떤 환자들이 H1N1 독감에 걸렸는지 그리고 어떤 환자들이 일반적인 감기에 걸렸는지를 감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Adobe Stock

 

 

"우리의 목표 중 하나는 사람들이 증상을 느끼기 전에 감염을 감지하는 것이었는데, 왜냐하면 아프다는 것도 모른 채 병원균을 퍼뜨리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라고 듀크 대학의 생물 의학 공학 조교수인 제실린 던이 설명했습니다.

 

손목밴드는 휴식 심박수, 심박수 변동, 피부 온도 등 생물학적 신호를 읽음으로써 이렇게 한다고 그녀는 말했다.

 

"이 장치는 질병을 감지하고 여러분의 몸이 무언가와 싸우고 있다," 던이 말했다. "우리는 여전히 다른 종류의 감염 사이의 차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녀는 이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의사에게 연락하라고 알려줌으로써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결국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방법 중 하나는 COVID-19에 대한 것이다. 만약 우리가 그 사람이 누가, 언제, 얼마나 아플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치료자원이 필요할지를 예측할 수 있다면, 우리는 실제로 더 지능적인 분류와 자원 배분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그녀는 말했다.

 

 

던은 모든 사람이 스마트 시계를 차고 있는 미래를 예견한다.

 

"모든 사람이 스마트 시계를 가지고 있는 미래에는, 이것은 배경에서 일어나는 일이 될 것이다. 그것은 수동적인 감시 시스템이 될 것이고, 그것은 우리에게 누가 아플 가능성이 있고 그들이 얼마나 아플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줄 것이다," 라고 그녀가 설명했다.

 

이번 연구를 위해 던 교수팀은 31명의 지원자들에게 H1N1 독감과 18명의 흔한 감기 바이러스를 투여했다. 참가자들은 접종 전, 후 4일 동안 센서 손목 밴드를 착용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consumer.healthday.com/9-30-wearable-monitors-detect-viral-infection-before-symptoms-surface-2655177992.html)

 

 

Could smartwatch data help detect early signs of COVID-19?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