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스피커 부문 수상작 VIDEO:10 iF design award 2021 winning sound systems are treats for the ears

 

귀를 즐겁게 해주는 음향 시스템

iF 디자인 어워드 2021 10개의 수상작 

 

뱅앤올룹슨용 LAYER의 베오사운드 밸런스 조각 스피커부터 도넛처럼 생긴 비닐 플레이어, 기술적 실용성과 현대적 미학까지 수상 대상 국제 기기들의 사운드를 높여준다. 캠핑 여행이나 거실에 단순히 놓여있든, 모든 종류의 사용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어떤 곳에서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디자인붐에 의해 선정된 10개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자는 실용적이고 시각적이며 음향적으로 흥미로운 스피커 디자인을 보여준다.

 

name: muzen wild mini outdoor speaker 

brand: shenzhen airsmart technology co., ltd.
designers: TOFUN DESIGN

 

 

 

스타일리시한 '와일드 미니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는 문자 그대로 어디든 갈 수 있다. 간단한 라인, 직접적인 물리적 손잡이 및 버튼으로, 이 중국 제품은 사용자에게 작동 방법에 대한 직관적이고 시각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올메탈 케이스와 장갑차 표면 마감으로 내구성은 확실히 전달된다. 마지막으로, 그 꼭대기에는 또한 어떤 야외 모험에도 편리한 비상등이 장착되어 있다.

 

 

 

name: oddict twig
brand:
 cresyn co., Ltd.

award: iF gold award

 

 

 

독특한 디자인으로, 한국의 무선 이어폰 '이상한 나뭇가지'는 일상생활에서 세련된 사치스러움을 더한다. 알루미늄 소재의 웨어러블 액세서리는 프리미엄 사운드, 빠른 충전, 편안하고 가장 중요하게 맞춤이 가능한 착용감을 특징으로 한다. 개선된 소음 제거와 원하는 소리 조절을 위한 전용 앱과 함께, 모든 사용자의 청취 경험은 그들만큼 개성이 있게 된다.

 

 

 

 

name: donut vinyl record player

brand: shenzhen fennessy culture co., ltd

 

 

장난기 많고, 파괴적이며, 최소의 중국의 '비닐 레코드 플레이어'는 건축, 예술과 패션을 혼합한다. 또한 현대 가정 디자인 데코어로 서 있는 이 장치는 평평하고 금속 질감의 둥근 나팔, 스테레오 접이식 구조 목, 그리고 간단하고 매끄러운 바디 스탠드를 특징으로 한다. 빨간색, 녹색, 주황색과 같은 대조적인 재료에서 고급 직물은 어떤 맥락에서든 잘 어울린다.

 

name: JBL cruise x powersports speaker system

brand: harman international industries, inc.

 

 

러거 고성능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시스템 'JBL 크루즈 x 파워스포츠'는 전지형 차량에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사운드를 더해준다. 단일 노브로 제어되는 이 미국 제품은 범용 스트랩 장착 하드웨어와 최대 45도 각도의 이음새를 갖춘 독특한 볼 조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차 어디에 두더라도 최적의 청취 경험을 보장한다.

 

name: beosound balance

brand: bang & olufsen

designers: LAYER

 

 

 

음악, 디자인 및 장인 정신에 대한 열정으로 만들어진 'beosound balance'는 실내 사물에서 영감을 받아 가정용 오디오를 재정의한다. 런던이 디자인되고 덴마크에서 생산된 제품은 단단한 오크 나무와 뜨개질된 직물과 같은 재료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둥근 실루엣을 특징으로 한다. 빔 형성 기술과 함께 조심스럽게 배치된 7개의 스피커 드라이버를 사용함으로써, 청취자들은 정밀하고 몰입적인 음악 경험을 위한 전도유망한 방향성과 함께 강력한 사운드와 실내에서 들리는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name: SRS-XB23

brand: sony home entertainment & sound products inc.

 

 

원뿔형으로 디자인되고 고품질의 음향 직물로 덮인 독일식 멀티룸 스피커 'loewe klang mr family'는 음악과 함께 집안 어느 방에나 딸려 있다. 상단에 있는 터치 인터페이스는 고해상도 플랙 표준(192kHz)과 총 90와트의 음악 출력으로 간단하고 즉각적인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name: SRS-XB23

brand: sony home entertainment & sound products inc.

 

휴대용 무선 스피커 'SRS-XB23'은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방수, 방진, 녹슬지 않는 성능을 제공한다. 일본 디자인은 내구성과 세탁이 가능한 외부 천으로 포장되어 있다. 이 장치는 컵 홀더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소형이며,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편리한 스트랩이 함께 제공된다.

 

name: libratone bird

brand: little bird co., ltd.

designers: swift creatives

 

 

 

작고, 재미있고, 직관적이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선호하는 음성 도우미를 통해 사용자의 명령에 따라 지저귀는 소리를 낸다. 사용하기 쉬운 특징들로 가득 찬 이 매력적이고 화려한 스피커는 새의 이마를 두드리고 고개를 돌려 말하는 모든 사람에게 미소를 준다.

 

 

name: harman kardon soundsticks 4

brand: harman international

 

 

조각적인 디자인으로, '하먼 카돈 사운드스틱 4'는 역동적인 트레블과 놀라운 베이스로 공간을 가득 채우며, 미래지향적인 시각적 경험을 특징으로 하며, 독창적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먼 카돈 사운드스틱 오디오 시스템에서 진화한 것으로, 중국 디자인은 형태와 기능 면에서 과감한 변신을 이뤄낸다.

 


 

name: we – HEAR family (HEAR1/HEAR2)

brand: loewe technology gmbh

 

 

특히 젊은 청중을 위해 설계된 Loewe의 'we-Hear 제품군'은 오디오 콘텐츠를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배포한다. 신선하고 독립적인 디자인, 고품질 재료 및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독일 블루투스 스피커는 총 60와트의 음악 출력과 더 작은 크기의 두 가지 크기로 사용할 수 있다. 30와트의 총 음악 파워를 가진 버전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design/10-if-design-award-2021-winning-sound-systems-are-treats-for-the-ears-10-01-2021/)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