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태양열 이동 주택...충전 없이 730km 이동 VIDEO: World's first solar-powered mobile home 'stella vita'

 

스텔라 비타

독일 아인트호벤 공대 학생들 디자인

환경 훼손도 없어

 

   스텔라 비타는 아인트호벤 공과대학 학생 22명으로 구성된 팀인 태양열 팀 아인트호벤에 의해 설계된 세계 최초의 태양열 모바일 홈이다. 지붕에 있는 태양 전지판을 통해,  커피 만들기, 요리하기, 또는 샤워하기와 같은 모든 필수품들을 포함하여 여행과 생활 모두를 위한 충분한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설계자들은 사용자가 자신의 에너지 소비를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 캠핑과 같은 이 자동차는 단순히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생활과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그것은 운전, 당신의 노트북 충전, 또는 TV 시청을 위한 충분한 에너지를 보장한다.

 

 

 

그러나 사용자는 이 에너지를 어떻게 활용할지를 선택해야 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정확히 남은 에너지와 가지고 있는 옵션들을 보여준다.

 

세계 최초의 태양열 모바일 홈은 햇빛이 잘 드는 날에 730km를 여행할 수 있다. 바트 반 오버비크 제공 이미지

 

충전 없이도 730km 주행...환경 훼손도 없어

아인트호벤 공과대학의 학생들은 날씨가 맑으면 730km까지 주행할 수 있고 흐릴 때는 6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모터홈인 스텔라 비타를 디자인했다. 지붕에 있는 큰 태양 전지판은 펼쳤을 때 날개 모양을 하고, 태양 표면을 17.5 평방미터로 두 배로 늘리고, 배터리를 더 빨리 충전하고, 약 이틀 만에 완전히 충전한다. 한편, 지붕을 올릴 때 덮인 넓은 거주 공간이 만들어진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esignboom.com/technology/stella-vita-first-solar-powered-mobile-home-travel-730-km-09-21-2021/)

 

 

Stella Vita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