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로봇 성능을 최적화시켜 주는 레이저 트래커 VIDEO:Laser Tracker Optimizes Construction Robot Performance

 

대규모 정밀 측정  최초 솔루션

로봇의 정확성과 환경적 요인 제어

 

   건설 산업은 전통적으로 가장 자동화되지 않은 산업 중 하나였지만, 최근 로봇에 대한 개선과 모든 산업에서 볼 수 있는 계속 증가하는 수요는 변화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건설로봇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로, 총 매출이 2018년 2,300만 달러 미만에서 2025년에는 2억 2,600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건설 로봇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품질을 더욱 신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프로젝트의 운영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건설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면, 인력의 피로나 실수에 의한 공학적 품질 문제도 감소된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은 로봇의 정확성과 환경적 요인이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그들 자신의 품질에 대한 질문을 동반한다. API의 최첨단 Radian Laser Tracker 및 SmartTrack Sensor(STS)는 현장에서 주요 구성 요소의 적절한 조립 및 정렬을 보장하고 일상적인 유지 보수 및 검사를 수행하고 로봇의 엔드 이펙터의 단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정함으로써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건설 산업이 자동화 혁명을 겪으면서, 기업들은 건설 로봇의 사용을 통해 더 높은 품질과 효율성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설계 시 설계도면만 시스템에 전송하면 되며 설계도면에 따라 자동으로 시멘트 모르타르를 도포하고 벽돌을 쌓을 수 있다. 그리고 이 로봇들은 스스로 달릴 수 있기 때문에 24시간 동안 공사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업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회사는 로봇의 작동 중 또는 매일 유지보수 및 디버깅 시 다음 두 가지 문제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디버깅(debugging)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단계 중에 발생하는 시스템의 논리적인 오류나 비정상적 연산(버그)을 찾아내고 그 원인을 밝히고 수정하는 작업 과정을 뜻한다.

 

바람이나 기타 환경적인 힘에 의한 실외 공사 중에 로봇의 텔레스코픽 암은 진동을 경험하여 엔드 이펙터의 위치를 이동시키고 벽돌 배치를 위한 목표물을 정확하게 찾지 못할 수 있다.

 

로봇의 엔드 이펙터의 기능은 복잡하고 자동 그라우트, 벽돌 절단, 변속기 및 확장 기능을 동시에 수행해야 하므로 관련 핵심 구성 요소 간의 조정 오류가 매우 작은 범위 내에서 제어되어야 한다. 로봇 조립체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유지 보수 및 검사를 수행할 때 전체 작업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완료하려면 로봇의 주요 구성 요소를 미세 조정하고 보정하여 시공 중에 예상한 결과를 달성하도록 해야 한다.

 

 

API의 Radian Laser Tracker 시리즈와 STS를 사용하면 위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Radian은 160m 이상의 범위 내에서 마이크론 레벨 측정 정확도로 정적 및 동적 3D 및 6D 정밀 측정 작업을 구현할 수 있다. 

 

라디안 레이저 추적기는 대규모 정밀 측정을 위한 최초의 솔루션이다.

 

터미널 위치 지정 솔루션

Radian 및 STS 자동 6DoF 센서를 사용하여 빌딩 로봇 끝에 대한 실시간 위치 지정 및 안내를 수행하여 로봇이 정확하게 동작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측정 시 건설로봇 주변에 라디안을 설치하고 로봇의 엔드 이펙터에 STS를 설치하면 된다. 라디안의 레이저는 실시간으로 STS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지속적으로 고속으로 위치 데이터를 수집한다. 동시에 이 데이터는 실시간 데이터와 공칭 데이터의 비교를 위해 도량형 소프트웨어로 전송된다. 보정 조정을 위해 편차 값이 로봇의 제어 시스템으로 전송되어 로봇 끝의 실시간 위치와 안내를 재조정한다.

 

 

로봇 엔드 이펙터의 주요 구성품 조립, 유지보수 및 검사

로봇 엔드 이펙터의 주요 구성 요소를 조립 및 검사하기 위해 Radian 레이저 트래커를 SMR과 함께 사용하면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을 할 수 있다.

 

API Laser Tracker Inspection – Hiwe SqS

 

측정 중에 라디안은 엔드 메커니즘을 중심으로 설정된다. 운영자는 측정 중인 형상에 SMR을 고정한다. Radian은 SMR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SMR의 목표 위치를 수집한다. 기하학 데이터는 여러 주요 데이터 포인트, 관련 라인, 표면 및 차체 특징 등의 수집을 통해 도량형 소프트웨어에서 구성할 수 있다. 실제 측정된 값을 공칭 값과 비교하여 편차를 얻은 다음 로봇의 구성 요소를 조정하여 로봇의 작동을 위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기초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For more information: www.apimetrology.com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metrology.news/laser-tracker-optimizes-construction-robot-performance/)

 

How Laser Trackers Work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