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지난해 COVID 백신 접종자, 최근 접종자에 비해 감염 확률 거의 2배 급증 Moderna says people who received its Covid vaccine last year are nearly..

 

시간 지나면 백신 효과 무용지물

돌파감염 사례 급증

부스터 샷 맞아라

 

   모더나사는 작년에 COVID-19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이 최근 접종한 사람들에 비해  감염에 걸릴 확률이 거의 두 배라고 말한다.

돌파감염은 사람들이 마지막 주사를 맞은 후 14일 또는 그 이상 후에 감염될 때 발생한다.

 

 

수요일에 발표된 새로운 데이터는 2020년 12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예방접종을 받은 미국인들 중 88명감염의 획기적인 COVID-19 사례를 발견했다.

 

 

이에 비해, 2020년 7월부터 12월까지 예방접종을 받은 환자 중 162명인 1.8배가 감염됐다.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본부를 둔 이 회사는 또한 초기 예방접종 그룹 중 13건의 중증환자를 보고했는데, 후발 그룹에서는 6건의 중증환자를 보고되었다.

 

 

게다가, 2020년 겨울과 2021년 봄에 접종된 그룹의 입원이나 사망자는 한 명도 없었던 것에 비해 작년에는 3명의 COVID 입원자과 두 명의 사망자가 나타났다.

 

 

모더나는 그 자료가 완전히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에게도 더 많은 양을 투여하는 증거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health/article-9995149/People-received-Moderas-vaccine-early-TWICE-likely-breakthrough-infection.html)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