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핵융합 에너지 현실화 눈 앞...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고온 초전도 자석 개발 성공 VIDEO:'This is not hype, this is reality': Nuclear fusion gets a step closer to reality as scientists successfully test a magnet 12 times..

 

MRI 사용 자석보다 12배나 강력

 

   핵융합은 과학자들이 2030년대까지 원자로를 가동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MRI에 사용되는 자석보다 12배나 강력한 자석 실험에 성공한 후 현실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현재의 핵분열 기술과는 달리, 핵융합은 독성 폐기물 없이 깨끗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생산한다.

MIT 과학자들은 빌 게이츠가 후원하는 커먼웰스 퓨전 시스템과 함께 이 자석을 개발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고온 초전도 자석으로 매사추세츠 캠브리지에 있는 MIT 플라즈마 과학 퓨전 센터에서 시험되었다.

 

 

(MIT에 수용된 테스트 스탠드 내에서 자석을 작업하는 협업 팀. 이 자석의 연구, 제작 및 테스트는 SPARC 팀에게 있어 270명의 회원을 포함하도록 성장한 단일 최대 활동이었다.)

 

(현재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와 영연방 퓨전 시스템즈 팀이 설계 중인 소형 하이필드 토카막인 SPARC의 렌더링. 그것의 임무는 순수 핵융합 에너지를 생산하는 플라즈마를 만들고 제한하는 것이다.)

 

 

"이것은 과대 광고가 아니라 현실이다."라고 퓨전산업협회의 앤드류 홀랜드 CEO가 CNBC에 말했다.

이 테스트는 단지 30와트의 전력을 소비하면서 핵융합 과정에 필요한 강한 자기장을 생성했기 때문에 중요하다.

 

MIT 팀이 토카막으로 알려진 최초의 핵융합 기계를 만들기 위해 이 자석을 사용할 때, 그것은 시작과 실행에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동 방식: 이 그림은 핵융합로 내부를 보여주고 전력이 생산되는 과정을 설명한다. 그것의 심장에는 강력한 자기장을 사용하여 수소 동위원소가 전자레인지에 의해 플라스마로 가열되어 핵융합을 일으키기 때문에 사과와 유사한 구형 모양으로 제한되는 장치인 토카막이 있다.)

 

  (커먼웰스 퓨전 시스템과 MIT의 플라스마 사이언스 퓨전 센터(PSFC)가 설계 및 제작한 이 대형 고온 초전도 자석은 20테슬라 자기장을 기록적으로 입증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9972653/Magnet-milestones-distant-nuclear-fusion-dream-closer.html)

 

 

A step closer to the 'holy grail' of nuclear fusion

핵융합 '성배'에 한발 더 다가서다

 

  과학자들이 '에너지의 메가 폭발'을 일으키기 위해 축구장 세 개 크기의 레이저를 작은 후추 열매 크기의 지점에 집중시킨 후 핵융합은 현실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깨끗한 전기원은 현재의 핵분열 원자로와 달리 탄소 배출이나 방사능 유독성 폐기물을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이상적인 발전 형태로 여겨진다. 새로운 시스템은 태양과 같은 과정을 이용하여 전력을 생산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youtu.be/f-emL5twu0I)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