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 전기자동차 속도 세계 신기록 세워 VIDEO: Moment Tesla's Model S Plaid sets world speed record for production EVs..

 

개조되지 않은 채 주행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가 전기자동차 속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3일 밝혔다.

모델 S 플라이드는 독일의 13마일(약 20km) 길이의 뉘르부르크링 노르슐라이페 트랙에서 7분 35.579초 만에 완주했다.

 

 

그 시간은 포르쉐 타이칸 터보가 2019년에 기록한 이전의 최고 기록인 7분 42초를 능가한다.

독일 트랙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경쟁사들에 대항하여 새로운 차량의 성능을 시험하기 위한 목적지이다.

 

 

삼륜구동인 1,020마력의 빨간색 세단은 개조되지 않았다는 머스크의 언급과 더불어 단지 스톡 타이어만을 포함했음을 암시한다.

 

 

하지만, CEO는 '에로 표면, 카본 브레이크, 트랙 타이어'를 자랑할 변형된 모델 S 플라이드를 트랙에서 시험할 계획이다.

 

Musk는 Tesla의 수석 디자이너인 Franz von Holzhausen과 함께 6월 초에 거의 13만 달러에 가까운 자동차를 선보였는데, 2초 안에 0에서 60까지 가는 것을 자랑스럽게 공유했다.

 

 

 

 

하지만 최고 속도인 200mph를 달성하려면 공개되지 않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제대로 된 바퀴와 타이어'가 필요한데, 웹사이트에 따르면 2021년 가을까지는 이용할 수 없을 것이라고 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9977705/Moment-Teslas-Model-S-Plaid-sets-world-speed-record-production-EVs.html)

 

 

Model S Plaid at Nürburgrin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