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팝 전설 아바가 2021년을 구했다"... "우린 지금 행복으로 울고 있다" VIDEO: Abba come back!

 

아바 40년 만에 팬들에게 돌아와

젊은 팬들, 라이브 공연 본 적 없어 

 

70~75세

 

   맘마미아! 또 시작이네...  아바는 새로운 곡들을 발표했다 그리고 그들의 컴백은 단지 처음 팬들이었던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것만은 아니다.

 

"아바가 2021년을 구했다", "당신이 내 생명을 구했다", "지금 행복으로 울고 있다"

 

(팬들은 아바의 목요일 컴백 발표를 보기 위해 스톡홀름에 모여들었다)

 
ABBA
아바(ABBA)는 1972년부터 활동한 스웨덴의 4인조 혼성 팝 그룹이다.
스웨덴을 대표하는 전설적인 팝 그룹이며 대중음악 역사상 영향력 있고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그룹 중 하나다. 19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반까지 전 세계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아이콘 중 하나다. 당대의 전 세계 음악계를 휘어잡은 전설이며 스웨덴이 자랑하는 네 가지가 비에른 보리, 볼보와 스카니아 그리고 아바라고까지 할 정도였다. 또한 그들의 음악은 세대를 초월한 뛰어난 음악으로 인해 대중음악계의 스테디셀러 반열에 올랐다.

활동 시기: 1972년 ~ 1982년 · 2018년 ~ 현재
위키백과


American Songwriter

벤뉘 안데르손 (보컬·피아노·키보드) 1946년생
비에른 울바에우스 (보컬·기타) 1945년생
애니 프리드 린스태드 (보컬) 1945년생 
앙네타 펠트스코그 (보컬) 1950년생 

 

 

이는 베니 앤더슨이 틱톡에서 그들의 새 트랙 중 하나를 피아노로 연주한 동영상에 올라온 댓글 중 일부에 불과하다.

 

스웨덴 팝의 전설들은 월요일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합류했는데, 이용자들은 대부분 30세 미만이다. 그들은 고대하던 새로운 자료의 발표를 기대하고 있었다.

 

The Guardian

 

그들의 공식 계정은 5일 이내에 거의 100만 명의 팔로워를 모았고 지금까지 올린 9개의 동영상은 거의 3천만 번 조회되었다.

마벨과 자라 라르손과 같은 팝 스타들은 아바가 공식적으로 합류한 이후 이 플랫폼에 커버를 올려왔다.

 

틱톡의 영국 음악 운영 책임자인 폴 호리칸은 "엄청난 창작물과 비디오 뷰를 통해 전 세계 우리 커뮤니티가 밴드와 그들의 사운드에 대한 많은 사랑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진정한 시대를 초월한, 40~50년 전처럼 신선하고 찬란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가진 아티스트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아바는 그 리스트의 꼭대기에 매우 가까이 있다.

 

몇몇 신세대 팬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밴드를 발견했지만, 틱톡 #댄싱퀸 챌린지는 올해 초 1억 6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많은 팬들이 그들의 부모님에 의해 음악에 젖어 있거나 맘마미아! 영화와 무대 쇼를 통해 그들과 사랑에 빠졌다.

 

(아바 베니와 비외른은 새 앨범과 가상 콘서트를 통해 "시간이 흐르지 않은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들의 인내력에 대한 증거가 필요하다면, 아바 골드는 2021년 첫 6개월 동안 영국에서 20번째로 많이 팔린 앨범이었으며, 최근 영국 100위권 앨범 차트에서 1,000주를 보낸 최초의 LP가 되었다.

 

젊은 팬들은 그들이 라이브 공연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적어도 내년에 가상 형태로 공연하기 전까지는) 글라스톤베리나 와이트 섬과 같은 축제에서 많은 헌정 밴드를 시청했다.

 

비요른 어게인의 공동 창업자인 로드 스티븐은 14일(현지시간) BBC 라디오 4의 투데이 프로그램에서 "이 컴백쇼는 아바의 음악을 즐기고 있는 젊은 얼굴들의 바다였다"고 말했다.

 

많은 축제 팬들이 이 단어들을 모두 알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죠? 아마 부모님들이 맘마미아나 아바골드 같은 걸 사서 듣다가 들킨 것 같아요."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bc.com/news/entertainment-arts-58433351)

 

ABBA - I Still Have Faith In You

 

Abba - Chiquitita (Official Music Video)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