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023년에 핸들 없는 자동차 출시한다...겁나서 운전할 수 있을까? VIDEO:Tesla Says $25K Car Coming In 2023... No Steering Wheel
가격 2만5000달러
핸들이 전혀 없는 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조이스틱도 없고. WASD 키도 없어요. 게임 경력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요.
조향을 제어할 수 있는 수단이 전혀 없을 거예요. 왜냐하면 조향이 필요 없기 때문이죠. 대신 사용자가 목적지를 입력하거나 손가락을 지도에 대면 차량이 목적지를 운전자로 안내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이 2023년 말까지 일어날 것이다. 적어도 엘론 머스크의 대체 우주에선 그럴겁니다.
데자뷰 느낌이 강하다고? 우리 벌써 몇 년 전부터 그랬어야 하는 거 아니었나? 지금쯤 거리에 테슬라의 로보택시가 몰려들어야 하지 않을까?
어젯밤 테슬라에서 열린 전 세계 회의에서, 최고 CEO가 무엇보다도 회사의 다가오는 2만 5천 달러 모델에 대해 이야기했다.
테슬라의 가장 작고 가장 저렴한 EV에 대한 마지막 언급은 지난해 배터리 데이 때 일론 머스크가 소형 해치백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거듭 강조했을 때 나왔다. 어제 CEO도 출시 일정을 제시했는데, 2년 뒤(2023년)라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같은 기간 로드스터가 발표했고 사이버 트럭도 2022년 말, 2023년 초로 연기된 상황에서 테슬라 직원들은 그 해에 회사 밖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계획을 취소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믿거나 말거나, 일론 머스크의 연설 중 가장 인성적 것은 타임라인 자체가 아니라, 그가 이 자동차가 핸들과 페달 없이 출시될 것이라고 제안했다는 사실이다. 아니다, 비용 절감 때문은 아니다.
다만 엘론 머스크의 이 발표는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할 수 있다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할 것이다.
가격은 2만5000달러(한화 약 2890만원)의 저가형 모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Tesla Model 3 Soon Will Not Need a Steering Whee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