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만에 매진되는 '조성진' 신드롬...전국 7개 도시에서 리사이틀 투어 시작

카테고리 없음|2021. 9. 4. 10:55

 

5년 만 다시 쇼팽 앨범 발매 기념 공연

한국 최초 쇼팽 콩쿨 우승자

 

   "음악가로서 성공이 무엇이냐는 질문은 어렵네요. 아직도 배워가는 입장인데 마흔 살이든 쉰 살이든 똑같을 것 같아요. 이 정도면 완성됐다고 생각을 하는 순간부터 발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성숙해진 느낌

 

via youtube

 

피아니스트 조성진(27)은 3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피아니스트로서 자신이 어떤 시기에 접어들었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는데요.

    

간담회는 조성진이 5년 만에 다시 쇼팽 앨범을 발매한 것을 기념해 오는 4~18일 7개 도시에서 전국 리사이틀 투어를 여는 것에 맞춰 마련됐습니다. 국내 무대는 지난해 11월 이후 약 1년 만인데요.

    

2015년 한국인 최초로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조성진은 "쇼팽 콩쿠르 때는 연주 스타일이 지금과 달랐을 것 같은데 경직된 느낌이 있었다"며 "콩쿠르 이후 훨씬 더 자유롭게 내 음악을 할 수 있었다. 좋은 음악가들과 연주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via youtube

 

이번 리사이틀 투어의 앙코르 성격인 18일 예술의전당 무대는 네이버TV를 통해서도 중계됩니다.

   

조성진은 "코로나19로 다음 연주가 언제인지 모르니까 새로운 곡을 익히려고 해도 손에 잘 안 붙었다. 시험공부를 하는데 시험이 언제인지 모르는 느낌"이라며 "관객의 소중함을 알고 많은 생각을 한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