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의 의대 순위 VIDEO: 2022 Best Medical Schools: Research

카테고리 없음|2021. 9. 2. 12:13

 

2022 Best Medical Schools

 

 미국의 최고 의과대학은 자금 지원, 첨단 기술, 학생과 교수진의 연구에 의해 추진되고 있다. 이 학교들은 의학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학교다.

 

1.Harvard University

2.New York University (Grossman)

3. Duke University.

4.Columbia University.

5.Stanford University.

6.University of California--San Francisco.

7.Johns Hopkins University.

8.University of Washington.

9. University of Pennsylvania (Perelman)

10. Yale University

 

 

Harvard Medical School The Harvard Crimson

 

미국에서 의학 교육 연락위원회(LCME) 및 골병성 협회의 인증을 받은 191개 의대 및 정골의대 중 데이터를 제출한 129곳을 대상으로 펀딩, 최신 기술, 연구 실적 등을 기준삼아 최근 2022년 최고 의대 순위를 선정했다.

 

 

그 결과 하버드 의대가 작년에 이어 최고의 자리를 지켰으며 이어 뉴욕대의 그로스만 의대와 듀크대가 3대 연구 의대로 지목됐다.

 

다음으로는 뉴욕 컬럼비아대, 스탠포드대, UCSF가 공동으로 4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존스 홉킨스대, 워싱턴대가 공동 7위, 그 뒤로 펜실베이니아대와 예일대가 10위 안에 들었다.

 

아울러 전문분야 별로는 마취과학, 방사선과학, 외과 프로그램에서 모두 존스 홉킨스가 최고로 손꼽혔다.

 

또한 내과학과 산부인과에서는 모두 UCSF가 1위를 기록했으며 가정의학은 OHSU, 소아과는 펜실베이니아대, 정신의학은 예일대가 최고로 평가됐다.

 

한편 예방 의학, 공중 보건 등에 수련을 제공하는 1차 의료 부문에서 최고 의대는 워싱턴대로 선정됐다.

출처 : 의학신문(http://www.bosa.co.kr)

 

 

A Day in the Life: Harvard Medical School Student

https://youtu.be/5fQNLy5bMM4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