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는 언제 하는게 가장 좋을까 You're Showering at the Wrong Time Every Day, Experts Say

 

샤워는 저녁 이후 따뜻한 물로

아침엔 찬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아침 일과는 침대에서 빠져 나온 후 샤워실로 바로 가서 샤워를 하는 일이다.

 

하지만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는 것이 하루를 시작하는 올바른 방법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의사와 과학 연구에 따르면 매일 하는 샤워를 저녁으로 미루는 것이 실제로 더 나을 수도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매일 아침 잘못된 시간에 샤워를 하고 있다고 한다.

 

Eat This, Not That

 

밤에 샤워를 하면 숙면할 수 있다

왜 밤에 씻어야 하는지, 그리고 일상에 어떻게 해로운지 더 자세히 알려면, 이것이 정말 샤워를 자주 해야 하는 이유라고 의사들은 말한다.

 

2019년 Sleep Medicine Reviews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잠자리에 들기 한두 시간 전에 따뜻하게 10분 정도 샤워를 하는 것이 오히려 잠이 잘 오도록 돕는다고 한다.

 

샬로츠빌 신경 수면의학 클리닉의 주인인 크리스토퍼 윈터는 "샤워를 하고 나오거나 목욕탕에서 나온 후 급속하게 체온이 식는 것은 자연스러운 수면유도인 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니 이제 자야 할 시간이라고 생각하도록 몸을 속이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하루의 세균을 씻어낼 수 있게 해준다

훌륭한 자연적인 수면 보조제가 되는 것 외에도,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몸을 축이는 것은 또 다른 즉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다. 

 

 

미국알레르기천식면역학회에 따르면 하루 종일 피부와 머리카락에 쌓인 먼지와 꽃가루를 씻어냄으로써 잠재적인 알레르기를 침대로 가져오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으로 집에서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집 안에서 청소하지 않는 한 가지 것"은 당신을 아프게 한다.

 

Eat This, Not That

 

COVID 유행 때는 외출 후 샤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

전문가들은 또한 하루 정도 외출한 후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특히 COVID-19 전염병 속에서 중요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Advanced Dermatology PC의 보드 인증 피부과 전문의인 수잔 프리들러는 "우리는 각질제거뿐만 아니라 기름, 먼지, 땀,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샤워를 한다"고 Everyday Health에 말했다. 

 

"좁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는 곳에서 일한다면, 집에 도착하면, 그리고 가족들에게 인사하기 전에 즉시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샤워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매일 씻어야 하는 신체 부위 3군데만 확인해보라고 의사는 말한다.

 

밤에 샤워하는 것이 피부에 더 좋다.

만약 피부를 더 잘 관리하고자 하는 것일지라도, 야간 샤워는 안색에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다. 스웨덴 뷰티 웰니스 브랜드 포레오의 보리스 라스푸딕 총괄 매니저는 "스웨덴 뷰티 웰니스 브랜드 포레오는 하루 종일 쌓인 화장, 오일, 먼지, 오염 물질을 모두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녁 샤워를 하는 것이 정말 최선의 선택"이라고 미러에게 말했다. 그리고 씻지 않는 한 부위는 절대 세척하지 말아야 할 한 신체 부위를 확인해보라고 의사들이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bestlifeonline.com/shower-at-night-or-morning/)

 

아침 샤워의 장점은 없을까? 

 

   하버드대 심리학과 쉘리 칼슨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아침 샤워는 뇌를 자극하고 깨우는데 도움을 준다. 

 

몸의 긴장을 완화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뇌를 자극해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거죠. 버지니아 코먼웰스대학 연구진도 비슷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 

 

 

특히 찬물로 하는 아침 샤워가 하루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인다고 한다. 몸의 각성제 역할을 하는 노르아드레날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Teen Vogue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8/27/2021082701680.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