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코로나 19 단신 Covid-19 Briefs

 

Heart inflammation risk boosted slightly by vaccine, more by COVID-19 -study

화이자 백신 심장염증 위험 증가시켜

 

   화이자 백신이 심장 염증 위험을 약간 증가시키지만,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 사이에서 위험성이 더 높은 것으로 뉴잉글랜드 의학저널(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이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reuters.com/business/healthcare-pharmaceuticals/heart-inflammation-risk-boosted-slightly-by-vaccine-more-by-covid-19-study-2021-08-25/)

kcontents

 

Japan suspends 1.6 million Moderna doses over contamination fear

일본, 백신 오염으로 160만 모더나 접종 중단

 

   일본 보건성은 약 56만 병의 일부 용량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일본에서 백신을 판매하고 유통하고 있는 다케다 제약은 모더나가 백신 유통을 보류했다고 말했다.

 

 

스페인에 있는 한 제조 계약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가 원인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으나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았다.

 

 

모더나는 "현재까지 안전이나 효능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이 문제를 더 조사하기 위해 규제당국과 타케다와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물체'가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없지만, 다케다는 이를 입자상 물질이라고 설명했고, 그 후 긴급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일본 타임즈 신문에 따르면 오염에 대한 보고는 또한 7개의 다른 백신 센터로부터 나왔는데 39개의 병 즉 390도즈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보건성은 활동 중지 전에 주사를 맞은 사람들이 잠재적으로 오염된 주사를 맞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 번호를 공표했다고 저팬타임스는 덧붙였다.

 

일본은 수요일 8개 현이 비상사태에 처해있는 가운데,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bc.com/news/world-asia-58338281)

 

 

COVID In Florida: More Than 10,000 Have Received Monoclonal Antibody Treatment

플로리다 , 1만 명 이상 단일 클론 항체 치료 받아

 

  플로리다 주 고위 관계자는 1만 명 이상이 COVID-19로 인한 중병을 예방하기 위해 단일 클론 항체 치료를 받았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론 드산티스 주지사는 빌리지에 새로운 단일 클론 항체 치료 사이트를 발표했다. 이미지: 플로리다 채널 WUSF News

 

 

*단일 클론 항체

하나의 항원결정기에만 항체반응을 하는 항체. 하나의 면역세포(immune cell)로부터 만들어진다.

 

론 드산티스 주지사는 급증하는 COVID-19 환자들을 다루는 병원들에 대한 압박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단일 클론 항체 치료를 제공하는 이동 클리닉 설치를 추진했다.

 

지금까지 사우스 마이애미 데이드의 트로피컬 파크와 C.B.를 포함한 18개소에서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케네스 쉐프케 플로리다 응급관리국(Division of Emergency Management) 최고 의료책임자는 12일(현지시간) 잭슨빌에 첫 번째 클리닉이 설립된 이후 1만여 명의 환자에게 치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DeSantis 관리는 각 클리닉에서 수행된 시술 수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제약회사 리제너론이 생산하는 이 치료제는 최근 COVID-19에 감염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주정부가 이전에 구입한 선량을 국가가 투여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들은 무료로 치료를 받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miami.cbslocal.com/2021/08/25/covid-florida-more-than-10000-received-monoclonal-antibody-treatment/)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