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아프간 지원 중단 ㅣ영국 SAS, 아프간 고립 부대원 구출 작전 성공 Afghanistan: World Bank halts aid after Taliban takeovel l VIDEO: SAS rescue 20 stranded troops from Taliban in daring desert raid

 

여성들 인권에 우려

 

   세계은행은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이후 아프가니스탄 프로젝트 자금 지원을 중단했다.

이 보고서는 탈레반의 인수가 "특히 여성들에게" 국가의 발전 전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우려를 인용했다.

 

farsnews.ir

 

 

이번 조치는 국제통화기금(IMF)이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지불을 중단한지 며칠 만에 나온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에 있는 아프가니스탄 중앙은행의 자산도 동결했다.

 

세계은행 대변인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아프가니스탄에서의 지출을 중단했으며 내부 정책과 절차에 따라 상황을 면밀히 감시하고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국제 사회 및 개발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의할 것이다. 파트너와 함께 어렵게 얻은 개발 이익을 보존하고 아프간 국민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워싱턴에 본부를 둔 금융기관은 2002년부터 아프가니스탄의 재건 및 개발 프로젝트에 53억 달러(39억 파운드) 이상을 투자했다.

금요일 세계은행은 카불에 본부를 둔 팀 및 직계 가족들이 아프가니스탄에서 파키스탄으로 안전하게 대피했다고 직원들에게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bc.com/news/business-58325545)

 

 

SAS 부대원 20명 칸다하르에서 구출

 

  SAS는 부대원 20명이 안전으로부터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발이 묶인 것을 발견하고 탈레반 영토에서 대담한 공격을 감행해야 했다.

 

아프간 칸다하르에 정예 병사들이 갇혀있었고, 한밤 중에 공수됐을 때  적군 전투기들이 가까이 접근했다.

 

(헤라클레스 C1로 알려진 영국 공군 C130K 허큘리스 수송기는 영국 공군의 항공 운송 기단이며 24번, 30번, 47번, 70번 중대가 운영하는 윌트셔의 라프 라인햄에 기지를 두고 있다. 신용: 위키미디어)

 

 

데일리 메일은 이들이 런던으로 돌아가 있는 지휘관들에게 '즉시 구출해달라'는 내용의 SOS를 보냈다고 보도했다.

탈레반이 칸다하르의 비행장은 이미 출입이 금지되어 있어 사막에서 적당한 장소를 찾아야 했다.

 

영국 헤라클레스 수송기 한 대가 비밀장소에 파견되었는데, 그 좌표는 암호 메시지를 통해 런던으로 다시 보내졌다.

착륙했다가 사막 지형에서 다시 이륙할 수 있는 이 비행기는 추적기가 꺼지기 전인 19일 밤 비행 레이더에 포착됐다.

 

(SAS는 아프가니스탄 사막에서 탈레반 전사들에 포위된 군인들을 구출하기 위한 과감한 임무를 수행했다) Asia Time

 

야간 투시경을 착용한 구조대원들은 부대원을 안전하게 구출하여 두바이의 국제 군사 기지로 수송할 수 있었다.

 

한 소식통은 메일에게 '매우 조용하고, 조용한 임무였다'고 칸다하르는 금요일에 탈레반에 함락됐고 그 후 5일간 그곳에 고립되어 있었다. 적군은  SAS와 함께 일하던 아프간 특수부대를 대거 사살했다. 그래서 그것은 매우 급한 임무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metro.co.uk/2021/08/23/afghanistan-sas-rescue-20-stranded-troops-from-taliban-in-daring-desert-raid-15134357/)

 

 

How elite SAS troops launched dramatic operation to save 20 comrades trapped by advancing Taliban

https://youtu.be/ly5IK1komuo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