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미디어 랩, 더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의족 기술 개발 VIDEO:Magnets could offer better control of prosthetic limbs

 

EMG 아닌 ‘MM(magnetomicrometry)새 방법 적용

 

근육의 위치 신속 측정

정보를 생체 공학 보형물에 전달

 

   의족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의족을 자연 사지가 움직이는 것과 똑같이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의족들은 근육으로부터의 전기적 활동을 기록하는 방법인 전자근법을 사용하여 제어되지만, 이 접근법은 의족을 제한적으로만 제어한다.

 

 

MIT의 미디어 랩의 연구원들은 이제 의족을 훨씬 더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대체 접근 방식을 개발했다. 절단된 잔류체 내 근육조직에 작은 자석구슬을 삽입한 후 근육이 수축하면서 길이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이 피드백을 수 밀리초 이내에 생체공학 보형물에 전달할 수 있다.

 

오늘 Science Robotics에 등장한 새로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MM이라고 불리는 그들의 새로운 전략을 테스트했고, 그것이 동물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근육 측정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들은 앞으로 몇 년 안에 절단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접근 방식을 테스트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우리의 희망은 MM이 말초 신경계를 생체 공학 팔다리에 연결하는 주요 방법으로 전자촬영을 대체하는 것이다. 미디어 랩 바이오메카트로닉스 그룹의 책임자이며 논문의 수석 저자인 휴 허 교수는 "MM에서 얻을 수 있는 높은 신호 품질과 최소 침습적이고 규제 장애물과 비용이 낮기 때문에 그러한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via youtube

 

MIT 포스트닥터인 카메론 테일러는 이 연구의 주요 저자이다. 다른 저자로는 MIT 포스트닥터 슈리야 스리니바산, MIT 대학원생 성호연, 브라운대 생태·진화생물학 교수 토마스 로버츠, 브라운 포스트닥터 메리 케이트 오도넬 등이 있다.

 

Related Article

절단 환자에 실시간 촉각 기능 제공하는 3D 프린팅 로봇 손 VIDEO: Inflatable robotic hand gives amputees real-time tactile control

https://conpaper.tistory.com/97030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news.mit.edu/2021/magnet-prosthetic-limb-control-0818)

 

 

Magnetomicrometry-Based Control

https://youtu.be/bU2jEA6u2rk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