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의 또 다른 위기...미 대표적 비호감 정치인에 낸시 펠로시 - NBC 여론조사 Nancy Pelosi is more unpopular than Donald Trump, poll finds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없는 정치인
경제인에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
조 바이든 카말라 해리스, 모두 부정적이 더 많아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케빈 매카시 하원 소수당 대표보다도 훨씬 높은 비호감율을 보이며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없는 고위층 정치인 중 한 명으로 조사됐다.
지난 8월 14~17일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샌프란시스코 민주당에 대한 긍정적 시각은 31%에 불과한 반면, 샌프란시스코 민주당에 대한 부정적 시각은 53%(22%포인트)로 나타났다. 참고로 트럼프는 찬성 38%, 반대 49%, 매카시는 찬성 15%, 반대 27%였다.
긍정적-부정적 의견이 20% 이상 갈린 다른 공인은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긍정 14%, 부정적 의견이 35%로 가장 많았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응답자의 43%가 긍정적으로, 44%가 부정적으로 받아들였다.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37%가 긍정적인 견해를, 46%가 부정적인 견해를 표명하는 등 상당히 나쁜 수치를 보였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긍정적 26%, 부정적 의견이 21%를 보였다.
낸시 펠로시는 이번 여론조사에서 가장 인기가 없는 공인이었지만, 여론조사 기관에서는 일반적으로 유권자 전반에서 매우 낮은 투표율을 보이고 종종 트럼프보다 낮은 지지율을 보이는 미치 맥코넬 상원 소수당 대표를 테스트하지는 않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